윤하, 4년 만의 정규앨범 컴백…오늘 6집 '엔드 띠어리' 발매
상태바
윤하, 4년 만의 정규앨범 컴백…오늘 6집 '엔드 띠어리' 발매
  • 정향인 기자
  • 승인 2021.11.16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 뉴스1

[디지털뉴스팀] 가수 윤하가 4년 만에 정규앨범으로 컴백한다.

윤하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정규앨범 '엔드 띠어리'(END THEORY)를 발매한다.

신보 '엔드 띠어리'는 전작 '언스테이블 마인드셋'(UNSTABLE MINDSET) 이후 1년10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이며, 지난 2017년 12월 발매한 정규 5집 '레스큐'(RescuE) 이후로는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다. 윤하는 1년여간의 준비를 거쳐 다양한 '끝'에 대한 이야기들을 가장 윤하다운 음악으로 풀어냈다.

윤하는 이날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신보의 가사 일부를 담은 D-DAY 포스터를 공개할 뿐만 아니라, 지난 1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특히 타이틀곡 '별의 조각'은 윤하의 목소리에 집중한 팝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로 표현했다. 여기에 'P.R.R.W.', '잘 지내', '반짝, 빛을 내', '트룰리(Truly)', '하나의 달' 등의 자작곡 외 총 11곡의 일부를 정성스럽게 담았다.

윤하는 그간 파워풀한 가창력은 물론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발라드, 록, R&B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독보적인 여성 솔로 보컬리스트의 입지를 구축해왔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음악성으로 돌아온 윤하가 어떤 감성으로 올해의 끝자락을 물들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