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길 따라 물길 따라’ 고창군, 걷기좋은 73㎞ ‘여백의 길’ 개통
상태바
‘산길 따라 물길 따라’ 고창군, 걷기좋은 73㎞ ‘여백의 길’ 개통
  • 유창수 기자
  • 승인 2022.04.1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송, 공음, 무장, 대산면 이은 ‘성공무대길’
“끝도 없이 넓은 황토밭 사이로 거미줄처럼 이어진 크고 작은 길”
고창군 여백의길
고창군 여백의길 <1>
고창군 여백의길
고창군 여백의길 <2>
고창군 여백의길
고창군 여백의길 <3>

[글로벌신문] 전북 고창군에 걷기좋은 마을길이 만들어졌다. 훼손되지 않는 주변의 물과 숲, 억새풀이 높지 않은 언덕길과 어우러져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산책길이 탄생했다.

15일 고창군 등에 따르면 최근 여백의 길로 이름 붙여진 7310개 걷기코스가 완성됐다. 전국에서 제일 넓은 구릉지 형태의 사이로 난 길이다.

길은 성송, 공음, 무장, 대산의 앞글자를 따 성공무대길로도 불리고 있다. 길 위에는 수많은 이야기가 녹아 있다. 시작점인 성송면은 동학농민혁명의 가장 큰 사령부 격인 손화중포가 있던 곳이었고, 공음면 개갑장터는 만민평등을 주창하며 동학과 서학이 함께하는 국내유일의 종교성지다.

무장면은 호남방어의 요충지로 비격진천뢰가 출토된 무장읍성이 자리하고 있고, 대산은

광활한 야산개발로 수박과 멜론 등 전국 최고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는 고창 농업의 중심지다.

고창군과 지역주민들, 걷기전문가 등은 지역 향토전문가와 역사학자의 자문을 거쳐 인문학적 스토리를 구성했다. 길에서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하천과 들길을 따라서 생태체험을 하고, 사람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힐링의 길인 셈이다.

벌써부터 여백의 길은 소문을 듣고 방문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 여백의 길은 방문자가 홈페이지(www.yeobackroad.kr)을 통해 길동무를 신청하면 함께 걸어주며 안내하는 길동무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여백의 길을 기획한 정민호 작가는 걸어 볼수록 여백의 길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이 있다어떤 답답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도 여백의 길을 걷다 보면 어떤 사람의 마음에든지 여백이 생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