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교실 성료
상태바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교실 성료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2.01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교실 사진. (제공= 대한산악연맹)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교실 사진. (제공= 대한산악연맹)

[글로벌신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의 지원을 받아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을 성황리에 시행하였다.

전국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클라이밍을 무료 교육하는 '2022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올해 6월부터 시작돼 11월까지 6개월 동안 운영되었다.

총 10회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스포츠클라이밍 기초교육 및 이론교육 및 장비착용 및 볼더링·리드 심화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전국 15개소 총 441명의 청소년들이 해당 사업의 수혜대상이 되었다.

본 사업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의 관계자는 "이번 교실은 센터 청소년들에게 기초체력 향상은 물론 자신의 한계 극복으로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수업이었다. 쉽게 경험할 수 없었던 스포츠클라이밍 체험으로 청소년들에게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대한산악연맹은 "대한체육회의 지원을 받아 2018년부터 4년째 시행하고 있는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청소년들에게 항상 인기가 많다. 향후에도 이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스포츠클라이밍 경험할 수 있는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스포츠클라이밍 강습을 통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체육활동 장려 및 동기부여를 강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