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날, N서울타워에서 서울전경을 감상하고 입장료 할인도 받으세요!
상태바
맑은 날, N서울타워에서 서울전경을 감상하고 입장료 할인도 받으세요!
  • 이성영 기자
  • 승인 2022.12.31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누리집에서 초미세먼지 농도 및 예·경보 문자 정보 제공

[글로벌신문] 서울시가 오는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09시 기준 초미세먼지 농도가 ‘좋음(15㎍/㎥ 이하)’인 경우 N서울타워 당일 전망대 입장료를 15% 할인해주는 행사를 N타워 운영업체인 CJ푸드빌과 함께 진행한다고 12.30.(금)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의 랜드마크인 N서울타워와 협력하여 시민들의 대기질 개선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09시 기준 서울시 초미세먼지 농도가 ‘좋음(15㎍/㎥ 이하)’인 경우 당일 전망대 현장 입장료가 15% 할인되어 성인은 16,000원→13,600원, 소인은 12,000원→10,200원으로 입장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시 대기환경정보누리집에서 ① 대기질 정보(예·경보) 문자서비스를 신청한 후, 신청 화면을 현장에서 제시하거나 ② N타워 현장 입간판 등 홍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은 뒤, 개인 사회관계망(SNS)에 게재한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서울시와 CJ푸드빌은 앞으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기간(12월~3월, 4개월간) 동안 N서울타워 입장료 할인을 연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초미세먼지 예경보 문자 신청 확인 및 수신 사례
초미세먼지 예경보 문자 신청 확인 및 수신 사례

 

한편, 서울시와 N서울타워는 당일 초미세먼지 농도 ‘좋음~매우나쁨’ 단계에 따라 N서울타워 조명을 ‘파랑, 초록, 노랑, 빨강’색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현재 대기질을 상징하는 조명색을 표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