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S, 품질 약속 기반으로 중국에서 확장
상태바
SATS, 품질 약속 기반으로 중국에서 확장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4.1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리 식품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 도모

세계적인 시장 정보 업체 Mintel[1]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내 냉동 및 냉장 조리식품 시장의 소매 매출은 2021년 9.5%에서 2022년 12.8%로 더 높은 성장세를 보이면서 2022년에 2천438억 엔(약 미화 354억 달러 또는 470억 싱가포르 달러)을 기록했다고 한다. 이러한 배경에 따라, 선도적인 식품 솔루션 및 게이트웨이 서비스 공급업체인 SATS Ltd.("SATS")는 중국 톈진에 면적 21,553.13㎡의 센트럴 키친을 개장하면서 중국에서 회사의 입지를 강화했다.

SATS 톈진 센트럴 키친 개장식

SATS는 지난 50년 동안 주요 항공사, 슈퍼마켓, 퀵서비스 레스토랑 및 커피 체인부터 기업 및 학교와 같은 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과 함께 명성을 쌓았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SATS는 '트윈 엔진' 성장 전략에 따라 본국에서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적으로 확장하는 과정을 해외에서 반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여기에는 지난 30년 동안 활동한 중국 시장도 포함된다. SATS는 중국에서 베이징, 쿤산 및 난징에 위치한 센트럴 키친뿐만 아니라 상하이의 제품 개발 및 체험센터를 바탕으로 식품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해왔다. 이는 모두 SATS 글로벌 혁신 허브(SATS Global Innovation Hub)와 곧 개장하는 SATS 식품 허브(SATS Food Hub)를 포함하는 SATS의 역량 네트워크에 연결된다.

SATS는 진화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자 자사의 최신 톈진 센트럴 키친에 2억1천900만엔(약 미화 3천183만 달러 또는 4천223만 싱가포르 달러)을 투자했다. SATS는 최신 자동화 및 기술을 배치하는 것은 물론, 자사의 높은 식품 안전 기준, 국제적인 요리 전문지식 및 식품 기술과 연구개발에 관한 도메인 지식을 활용함으로써 진화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톈진 센트럴 키친은 베이징과 톈진 사이에 전략적으로 위치하며, 중국 북부 지역뿐만 아니라 나머지 중국 지역의 고객에게 매우 다양한 고품질 식사를 제공하는 데 일조할 것이다.

SATS Ltd.의 사장 겸 CEO Kerry Mok은 "자사는 지난 50년 동안 지역사회에 식품을 공급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하며, 품질과 안전 기준으로 명성을 쌓았다"고 밝혔다. 그는 "식품 솔루션 측면에서, 자사는 항상 가장 엄격한 안전 규정을 준수하며 식품을 준비한다"면서 "또한 생산성을 높이고, 식품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기술 혁신을 살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톈진 센트럴 키친을 통해 회사의 노하우와 역량을 활용해 중국 지역사회에 진정한 국제적인 맛을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