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eer, 상하이 오토쇼에서 Stowable Column 장착형 SbW 소개
상태바
Nexteer, 상하이 오토쇼에서 Stowable Column 장착형 SbW 소개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4.1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든 업계의 메가트렌드에 대한 핵심적인 지원 요소가 될 것

(상하이 2023년 4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Stowable Steering Column이 장착된 넥스티어 오토모티브(Nexteer Automotive)의 Steer-by-Wire(SbW)는 다양한 수상 이력과 더불어 새로운 안전성 및 성능 기능의 미개발 영역을 개척하고, 모든 수준의 자동화 레벨에 걸쳐 EV, ICE 및 차량에 대한 주행 경험을 재창조한다.

넥스티어 오토모티브의 사장이자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최고전략책임자(CSO)이며 중역 이사인 Robin Milavec은 "Stowable Steering Column이 장착된 자사의 Steer-by-Wire는 안전성, 성능, 운전석 설계 및 사람들이 차량을 사용하는 방식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라며 "OEM 업체들이 전기차 및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으로 전환함에 따라, 자사의 Steer-by-Wire는 특정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소프트웨어로 교체하고 EV, ICE, 우측/좌측 주행 차량뿐만 아니라 심지어는 모든 자동화 레벨에서 구성 요소를 재사용함으로써 부품 확산을 줄이는 등과 같은 많은 문제를 해결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Milavec 사장은 다음과 같은 3가지 요인으로 인해 넥스티어의 SbW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첫째, SbW는 모든 업계의 메가트렌드 전반에 걸친 핵심 지원 요소다. 둘째, 많은 OEM 업체가 전기화로의 전환을 레거시 시스템, 전기/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재고하고 혼합 차량 플랫폼 전반에서 복잡성을 줄이는 혁신을 도입하는 기회로 삼고 있다. 셋째, SbW는 OEM 업체가 경쟁 시장에서 브랜드와 운전자 경험을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Stowable Steering Column을 장착한 넥스티어의 SbW는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2023 상하이 오토쇼(Shanghai Auto Show)의 넥스티어 부스(홀 1.2 1BC011)에서 회사의 모션 제어 솔루션(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모두)이 미래의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에 원활하게 통합되는 것에 초점을 맞춘 차량 컨셉 전시의 일환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Stowable Steering Column이 장착된 Steer-by-Wire (SbW)

넥스티어의 SbW는 핸드휠과 로드휠 사이의 기계적 연결을 알고리즘, 전자 장치 및 액추에이터로 대체한다. SbW는 기존 조향 솔루션으로는 구현할 수 없는 이점을 선보인다. 예를 들어, 넥스티어는 Hand Wheel Actuator, Road Wheel Actuator, Wheel-to-Wheel 시스템 및 차량 통합과 같은 완벽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 솔루션을 활용한 시스템은 개선된 안정성 제어 및 제동 거리, 자동 긴급 조향(Automatic Emergency Steering, AES), 브레이크 투 스티어(Brake-to-Steer), 가변 스티어링 비율(Variable steering ratio) 등과 같은 새롭고 진보된 안전성 및 성능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부품 확산 감소 및 안전성, 성능, 패키징 향상

추가로, SbW는 하드웨어 표준화를 통해 비용 효율성을 지원하므로, OEM 업체는 EV, ICE, 좌측/우측 주행이 혼합된 차량 플랫폼에서 동일한 스티어링 시스템을 재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스티어링 기어 구성 요소 없이도 거의 무제한의 스티어링 비율을 달성하는 소프트웨어 지원 가변 스티어링 비율을 통해 부품 확산을 더욱 줄일 수 있다.

또한 SbW는 EV 배터리 패키징에서 중요한 고려사항인 언더우드 패키징의 유연성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그 결과, OEM 업체는 패키징 유연성을 높이고 부품 수를 표준화 및 줄이는 동시에 첨단 안전성과 성능을 갖춘 맞춤형 조향감을 얻을 수 있다.

넥스티어의 Stowable Steering Column은 맞춤형 소프트웨어와 전자 장치를 활용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운전대를 대시보드 안으로 수납함으로써 운전석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적재 거리가 최대 5배 더 긴 칼럼을 기존 칼럼과 유사한 패키징 공간에 장착할 수 있게 해 준다. 넥스티어의 혁신적인 설계 솔루션은 적재 속도, 차량 패키징 및 소음 수준에 대한 요구사항도 고려한다. 또한, 넥스티어의 Stowable Column은 ASIL-D 스티어링 칼럼 포지셔닝과 함께 충돌 안전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Stowable Steering Column이 장착된 넥스티어의 SbW는 다음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업계 상을 받았다.

  • 2021 Automotive News에서 PACEpilot Innovation to Watch 수상
  • 2022 소비자가전박람회(CES) 혁신상 수상
  • 2022 SAA(Society of Automotive Analysts)에서 Mobility Innovation Award for Technologies Enabling New Business Models 수상 

넥스티어 오토모티브 소개

넥스티어 오토모티브(Nexteer Automotive)(HK 1316)는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흥미로운 이동성을 추구하는 모션 컨트롤 기술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회사의 혁신적인 제품 및 기술 포트폴리오에는 전기 및 유압식 동력 조향 시스템, Steer-by-Wire 시스템, 조향 칼럼 및 중간축, 드라이브라인(동력전달장치)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이 있다. 회사는 BMW, 포드, GM, RNM, 스텔란티스, 토요타, VW 및 인도와 중국의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전 세계 60개 이상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전기화, 소프트웨어/연결성, ADAS/자율주행 및 공유 모빌리티 등 모든 메가 트렌드에 걸쳐 모션 컨트롤 문제를 해결한다. www.nexteer.com

출처: Nexteer Automotive

 

SOURCE Nexteer Automotiv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