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 그룹, 리더 경력을 갖춘 Owen James를 글로벌 투자 책임자로 임명하다
상태바
PRA 그룹, 리더 경력을 갖춘 Owen James를 글로벌 투자 책임자로 임명하다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4.19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ames PRA 그룹에서의 최근 10년간의 경력을 포함하여, 30년간의 업계 경력을 보유한 인물입니다.

버지니아주 노퍽, 2023년 4월 19일 /PRNewswire/ -- PRA 그룹(PRA Group, Inc.)(NASDAQ: PRAA)(이하 '회사')은 부실채권 매입 및 회수 분야의 국제 선도 기업으로, 4월 7일부로 Owen James를 글로벌 투자 책임자로 임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PRA 그룹은 부사장과 글로벌 투자 및 분석 책임자를 겸직하고 있는 Chris Graves가 개인 건강을 이유로 2023년 5월 12일부로 은퇴한다는 소식을 오늘 발표했습니다.

James는 10년 이상 PRA 그룹에서 근무한 인물로, 최근에는 매입 담당 전무 이사로 재직했습니다. 또한, 유럽에서의 회사 투자를 주도했으며 유럽 고위 경영진으로 활발하게 활동한 바 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PRA 그룹의 유럽 사업은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11개 유럽 시장에 걸쳐 포트폴리오에 2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함으로써 회사 전체 성과에 대한 중요한 원동력으로 성장하기도 했습니다. 2022년, James는 호주 시장에 대한 투자도 주도하기 시작했습니다. James는 2012년, 맥켄지 홀 홀딩스(Mackenzie Hall Holdings) 인수를 통한 PRA 그룹의 첫 번째 유럽 진출의 일환으로서 PRA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회사 사업이 확장되는 지역에서 계속해서 회사가 인상적인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는 현재, PRA 그룹에서 이러한 직책을 맡게 되어 영광입니다. 앞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투자 전략을 시행함으로써 PRA의 글로벌 시장 잠재력을 창출 및 활용하는 동시에, 가격 책정 규율 등의 기본 원칙을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James는 전합니다.

James는 글로벌 부실채권 업계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운영, 사업 개발, 투자 부문을 이끌고 있습니다. PRA 그룹에 합류하기 전에는 유럽의 주요 부채 관리 업체이자 바이어인 인트럼 저스티티아(Intrum Justitia)에서 15년 이상 다양한 고위 직책을 맡은 바 있습니다.

또한, PRA 그룹의 글로벌 포트폴리오 투자를 맡았으며, 고위 경영진 팀에 합류하여 사장과 CEO를 겸직하고 있는 Vikram 'Vik' Atal에게 직접 보고했던 인물입니다.

"Owen은 업계에 대한 폭넓은 지식, PRA 그룹 내에서의 경험, 그리고 국제 무대에서 성공적인 실적을 낸 경력이 있으므로 우리의 글로벌 투자 전략을 추진하는 데 적합한 인물입니다. Owen은 우리가 새로운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클라이언트, 제품, 지역에 걸쳐 핵심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함으로써 우리가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는 데 도움을 줄 겁니다"라고 Atal은 말합니다. "지난 17년 동안 PRA 그룹에 기여한 Chris에게 따뜻한 감사의 말을 건네고 싶습니다. Chris가 자신의 건강과 가족에 집중하는 동안 모든 일이 평안하기를 바랍니다."

"훌륭했던 17년 동안의 경험에 대해 PRA 그룹 팀에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회사는 글로벌 투자 책임자의 직책을 맡은 Owen과 함께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의 능력이라면 향후 몇 달 동안 예상되는 공급 증가를 처리하는 일도 아무 문제 없을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라고 Graves는 전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