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대학교 제8대 문원재 총장 업무 개시
상태바
한국체육대학교 제8대 문원재 총장 업무 개시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3.04.19 14: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원재 신임 총장 “한국체대 주도형 스포츠 생태계 구축할 것”
이르면 5월 초 취임식 개최할 듯
문원재 신임 총장 임명 “한국체대 주도형 스포츠 생태계 구축할 것”
문원재 신임 총장 임명 “한국체대 주도형 스포츠 생태계 구축할 것”

[글로벌신문] 제8대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당선인 문원재 교수(체육학과)가 지난 17일부로 총장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임기는 4년으로 2027년 4월 16일까지다.

문원재 교수는 지난해 12월 한국체대 제8대 총장임용후보자 선거에서 1순위로 당선됐다. 3월 20일, 안용규 전 총장의 이임 직후 정부의 재가가 떨어지지 않아 임명이 늦춰졌다.

문원재 한국체대 신임 총장은 “세계 스포츠문화복지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체육국립대학으로서 엘리트스포츠 유산과 업적을 이어가고, 지역사회에 기여함은 물론 국경을 넘어 전 세계적 스포츠문화복지 창달에 기여할 것”이라며 직무 수행 포부를 밝혔다.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사회변화에 부응할 수 있는 혁신적 대학 경영을 통해 스포츠 인재를 양성하고, 교내 구성원은 물론 국내외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한국체대 주도형 스포츠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원재 총장은 한국체대에서 체육학과를 졸업하고 건국대 체육학 석사, 단국대에서 체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96년 한국체대 교수 부임 이후 훈련처장, 대학평의회 의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또한, 문 총장은 2008 베이징 올림픽 당시 국가대표 지도자 자격으로 참가해 태권도 황경선·차동민 선수 등의 금메달에 일조하기도 했다. 현재 대한체육회 전국체육종합대회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한편, 문원재 한국체대 신임 총장의 취임식은 5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023-04-21 18:14:01
축하드립니다 총장님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