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브레인·트라우마 세이버 인증서 수여
상태바
하트·브레인·트라우마 세이버 인증서 수여
  • 정향인 기자
  • 승인 2023.05.16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신문] 의정부소방서는 지난 15일 중증환자를 소생시켜 소중한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과 일반시민에게 하트·브레인·트라우마세이버(Heart·Brain·Trauma Saver)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중증환자 세이버(하트ㆍ브레인ㆍ트라우마)는 심정지, 급성뇌졸중, 중증외상환자에 대하여 적절한 응급처치와 병원이송 후 환자가 증상 호전으로 퇴원하고,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는 경우 심의회 등을 통하여 선정된다.

의정부소방서 2023년 1분기 중증환자 세이버 수여대상자는 총 20명으로, 이날 수여식에서는 소방장 김성민·강재택, 소방교 박지온, 소방사 김진희·유원규, 서정대학교 응급구조과 실습생 김승희 등 6명이 참석했다. 출동으로 인하여 수여식에 참석하지 못한 14명에게는 각 부서별로 전달하였다.

특히 이번 수여식에서는 서정대학교 응급구조과 김승희 실습생이 119구급차 동승 실습을 하며, 구급대원들과 호흡을 맞추어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유해공 의정부소방서장은 “급박한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전문적인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대원들이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의정부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는 데 힘 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