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두배 청년통장·꿈나래통장 참여자 모집
상태바
희망두배 청년통장·꿈나래통장 참여자 모집
  • 황소선 기자
  • 승인 2023.05.18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근로청년 자립 및 자녀 교육자금에 필요한 자산형성 지원
저축액 2배로 돌려받는 ‘희망두배 청년통장·꿈나래통장’ 신규참여자 모집

[글로벌신문]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근로청년 자립과 저소득층 자녀 교육자금 마련 지원을 위한 ‘희망두배 청년통장·꿈나래통장’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청년 근로의욕을 고취해 자산형성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고, 꿈나래통장은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의 자녀 교육자금 마련을 위한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자가 매월 적립하는 저축액의 100%를 동일 동안 적립했다가 만기에 두 배로 돌려준다.

올해 모집인원은 희망두배 청년통장 489명, 꿈나래통장 18명을 각각 모집한다. 자립의지 강한 근로 청년 등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올해 모집인원을 지난해 대비 142명 증원했다.

신청 대상은 모집공고일 기준 서울시 은평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중 본인 근로소득 월 255만원 이하 및 부양의무자 기준 적합자다. 꿈나래통장은 기준중위소득 80%(3자녀 이상 90%)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가입을 희망하는 청년, 부모는 6월 12일부터 6월 23일 오후 6시까지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동주민센터 사업 담당자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공고는 오는 22일 은평구, 서울시, 서울시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 예정이다. 신청 서식 등 자세한 신청기준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참여자는 오는 10월 13일 접수 기간 종료 후 신용조회, 서류 심사, 소득·재산조사 등을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이후 약정체결을 거쳐 12월 첫 저축을 시작한다.

참여자는 약정금액과 기간을 선택해 저축하면 서울시 예산 및 민간자원으로 저축액의 100%를 추가 적립해준다. 예를 들어 희망두배 청년통장 참여자가 3년간 매월 15만원을 저축하면 월 15만원을 추가 지원해 만기 시에는 총 1,080만원의 적립금과 이자를 받을 수 있고, 꿈나래통장 참여자는 5년간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월 10만원을 추가 지원해 만기 시 총 1,200만원의 적립금과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적립금 지원 외에도 금융교육, 서울영테크·청년동행센터와 연계한 재무상담, 주거·법률·건강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모집공고일 이후 다산콜센터 120 또는 희망두배청년통장·꿈나래통장 콜센터(1688-1453)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장기화된 경기 침체 상황에서 청년들에게 더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는 발판을 만들고, 양육 가정에는 자녀의 평등한 교육 기회를 얻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안내 포스터
희망두배 청년통장 안내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