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est, 미화 1억2천만 달러 조달하고, 새로운 이사회 임원 임명
상태바
EQuest, 미화 1억2천만 달러 조달하고, 새로운 이사회 임원 임명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5.22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9일, EQuest Education Group이 채권자 부채와 기존 투자자인 KKR의 Global Impact Fund의 지분을 결합해 미화 1억2천만 달러를 성공적으로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수익금은 호찌민시의 Canadian International School (CIS) System에 대한 투자와 College & University 시스템, 특히 하노이, 후에, 호찌민시에 있는 브로워드 칼리지(Broward College) 베트남 캠퍼스를 확장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KKR의 투자는 EQuest가 CIS를 호찌민시에서 가장 권위 있고 규모가 큰 국제 학교 시스템으로 만드는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PRNewsfoto/EQuest Education Group)

자랑스러운 12년의 역사를 가진 CIS System은 호찌민시에서 가장 큰 K-12(유치-고등) 국제학교 시스템이다. CIS는 세계적인 수준의 스포츠 프로그램과 함께 국제 바칼로레아(International Baccalaureate, IB), 대학 과목 선이수제(Advanced Placement, AP), 캐나다 커리큘럼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이 투자는 시설을 개선하고, 세계적 수준의 스포츠 코치를 고용하며, CIS 시스템에 최고의 교사를 모집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CIS System의 전무이사 Tham My Linh은 "이 상당한 규모의 투자는 CIS를 베트남에서 재정적으로 가장 견고한 국제학교 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하게 하고, 최고의 교육 기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면서 장기적인 재정 안정성을 보장할 것"이라며 "이는 자녀를 위해 전체적인 국제교육을 추구하는 부모에게 강한 신뢰를 심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Florida College System에 속한 브로워드 칼리지는 저명한 Aspen Institute로부터 미국 10대 공립대학 중 하나로 여러 차례 선정된 바 있다. EQuest는 10년 이상 브로워드 베트남(Broward Vietnam)이라는 브랜드로 완전히 공인된 준학사 학위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투자 자금은 하노이, 후에, 호찌민시에서 4년제 미국 학사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브로워드 베트남 캠퍼스를 개설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해외여행 비용 없이 연간 7천 달러의 저렴한 비용으로 베트남에서 미국 학사학위의 전체 취득 과정을 수료할 수 있다. EQuest의 수석 부사장 David Armstrong은 "이 중요한 투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세계적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강화하는 것"이라며 "이제 훨씬 더 많은 베트남 가정과 학생이 바로 이곳 베트남에서 진정한 미국의 대학 교육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EQuest Education Group은 이달 15일부터 풀브라이트대학 베트남캠퍼스(Fulbright University Vietnam)의 창립 총장인 Dam Bich Thuy를 독립 이사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Dam Bich Thuy 이사는 금융, 은행, 교육 분야에서 수많은 고위 관리직을 역임한 인물이다. 그녀는 풀브라이트대학 베트남캠퍼스에서 총장직을 맡기 전, 베트남 ANZ 은행에서 첫 번째 베트남인 CEO직을 수행했으며, 베트남의 국립호주은행(National Australia Bank, NAB)의 대표직과 베트남 국제은행(Vietnam International Bank, VIB) 총재를 역임했다. 또한, 그녀는 하노이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풀브라이트 장학금으로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독립적인 이사회 구성원으로서 직무를 수행하는 것 외에도, Thuy 신임 이사는 평등성이 높은 고등교육기관을 구축해 온 다년간의 경험을 EQuest에 제공할 전망이다.

Dam Bich Thuy 신임 이사는 "이 선구적인 조직의 일원으로써, 베트남에서 고품질 교육을 제공한다는 사명에 기여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사회와의 협력 및 경험을 활용해 교육 부문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추가 투자 자금을 투입하고 Dam Bich Thuy를 신임 독립 이사로 임명함으로써, EQuest는 베트남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고품질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강력한 재정 상태와 변함없는 헌신을 한층 더 확고히 했다.

EQuest Education Group ("EQuest")

EQuest Education Group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사립 교육기관 중 하나로, K-12(유치-고등)에서부터 전국의 칼리지, 대학 및 교육 기술(EdTech)에 이르는 생태계 전반에 걸쳐 36만2천명 이상의 학생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EQuest의 K-12 학교에는 Alpha School(하노이), Hanoi Primary School for Educational Technology, Happy School(붕따우), Newton Grammar School 시스템(하노이 및 빈푹), Hanoi Star Education 시스템, St. Nicholas(다낭), Canadian-Vietnam Kindergarten (CVK), Albert Einstein School (AES), Bilingual Canadian International School (BCIS) 및 Canadian International School (CIS)(호찌민시)가 있다.

EQuest의 칼리지 및 대학 시스템에는 Vietnamese American College (하노이 및 호찌민시), 브로워드 칼리지(Broward College)(하노이 및 호찌민시에 캠퍼스가 있는 미국 칼리지), Saigon Polytechnic High School 및 Phu Xuan University(후에)가 포함된다.

iSMART Education, MegaSchool 및 MegaTest 교육 기술 시스템은 전국적으로 수십만 명의 학생을 위한 수십만 개의 디지털 강의 및 테스트 플랫폼을 통해 영어, 수학, 과학 학습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2022년 6월, EQuest Education Group은 세계 최대의 미국 기반 인증기관인 Cognia로부터 포괄적인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