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택 소방관 사회 약자 봉사활동 실천
상태바
강재택 소방관 사회 약자 봉사활동 실천
  • 황선욱 기자
  • 승인 2023.06.0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신문] 의정부소방서 119구급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소방장 강재택은 2011년에 임용되어 현재까지 1365 자원봉사활동 누적시간 100시간을 넘겨 주변에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사회 약자인 노인 이동 목욕 서비스를 비롯하여 독거 노인들에게 배달 될 반찬 포장, 장애인 식사 배식 및 정리, 자선냄비 구세군 활동, 중증장애인 작업 활동 보조 등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해왔다.

또한 직장내에서도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으며, 다수의 칭찬 글이 올라올 정도로 솔선수범하는 소방관으로 평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저소득가정 아동 및 위기가정을 돕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굿피플 후원, 마음이 따뜻한 소방관 캠페인, 튀르키예 지진 후원 등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가끔 심정지로 신고하여 응급처치 후 병원에 이송해드린 환자분이 회복 후 직접 사무실에 찾아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할때면 수줍은 미소로 남을 돕는 일이 천직으로 말하여 소방관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보여주고 있다.

강재택 소방관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아픔을 겪고 있는 아이들은 어른들이 지켜줘야 한다는 생각으로 소액이지만 기부를 실천하며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