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아파트일대 재건축정비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무지개아파트일대 재건축정비사업 본격 추진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1.07.0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적 정비계획 수립 후 4년만, 금천구의 랜드마크 기대
2022년 관리처분계획인가, 2023년 착공, 2026년 준공 목표
역세권 복합개발과 연계해 지역 균형발전 및 주거환경개선 기대
금천구 유성훈 구청장
금천구 유성훈 구청장

[글로벌신문] 금천구는 무지개아파트일대 재건축정비사업에 대해 6월 30일 서울시로부터 사업시행계획인가 처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시행계획인가는 2017년 2월 창조적 정비계획을 수립한 후 약 4년 만에 이루어 졌다.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현재 부지(28,336㎡)에 10개동 지하4층, 지상5~35층 규모의 공동주택 993세대를 건립하고, 문화시설(지역예술센터), 근린생활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특히, 구는 창조적 정비계획 수립과 특별건축구역 지정을 통해 △공공보행가로 및 공개공지 △열린 중정형주거형태 △커뮤니티가로 및 생활가로 조성을 통해 주변과 소통하는 열린 생활공간으로 계획했다.

또한, 시흥대로변은 고층아파트, 단지 남쪽은 중층과 저층 아파트를 혼합 배치해 지역경관에 순응하는 스카이라인 계획으로 금천구심의 인지성을 확보하고, 관악산과 안양천의 흐름에 따른 통경축(조망확보공간) 및 친환경 공간 등 쾌적한 주변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구는 2022년 10월 관리처분계획인가를 거쳐 2023년 5월 착공, 2026년 5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대상지는 인근 금천구청역과 신안산선 개통예정인 시흥사거리역 중심에 위치한 지역으로 역세권 복합 개발에 따른 지역균형발전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천구청역 복합역사 개발, 대형종합병원 건립 사업 등과 연계해 이 일대를 금천구의 랜드마크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흥 1동 무지개아파 재건축정비사업 조감도 사진=금천구청
시흥 1동 무지개아파 재건축정비사업 조감도 사진=금천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