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 트롯맨 나태주, 우리놀이 한마당 특별 참여

2023-05-18     유창수 기자
우리놀이

태권 트롯맨 가수 나태주(K타이거즈 엔터테인먼트)가 공진원과 민속박물관의 우리놀이 한마당에 특별 출연한다.

우리놀이 한마당은 전통문화 체험행사로 공진원이 조성한 우리놀이터를 통해 더 많은 국민께 전통놀이 체험 기회를 확산시키고자 작년 처음 개최되었으며, 올해는 봄과 가을로 나누어 진행된다.

봄 주간행사는 오는 20~215월 셋째 주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에서 진행된다. 앞서 지난 56~7일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아 양주, 전주에서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파주는 태권 트롯맨 가수 나태주의 축하 공연도 함께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전통놀이 콘텐츠인 남승도, 화가투, 고누 등 전통놀이 강사와 함께 깊이 있는 체험학습에 참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공진원이 지난 3년간 개발한 전통놀이 현대화 콘텐츠 23종 모두를 우리놀이터에서 자유롭게 경험해 볼 수도 있다.

행사 참여자 우수 성적자에게는 고누, 산가지, 윷놀이, 쥐불놀이, 인성교육꾸러미, 인성교육 씨앗 화분 등 시중에서 판매되지 않는 공진원의 전통놀이 선물로 받는다. 12세 이하 어린이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통놀이 배워보기는 공진원 블로그에서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한다. 가족 대항전 겨뤄보기와 자유 교구 체험은 행사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우리놀이터는 전통놀이문화 조성 및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개발된 현대적인 디자인의 전통놀이 콘텐츠와 디지털화된 전통놀이 현대화 놀이기구를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문화 전용 공간이다. 전주 한옥마을, 경기도 고양어린이박물관, 경주 엑스포대공원, 양주 시립회암사지박물관과 함께 올해 새롭게 개관한 국립민속박물관 2곳을 포함하여 6곳에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