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C Technology, 소프트웨어가 향후 5년 동안 지속 가능성을 가속화할 5가지 방법을 예측
상태바
DXC Technology, 소프트웨어가 향후 5년 동안 지속 가능성을 가속화할 5가지 방법을 예측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6.01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기반 혁신은 기후가 안전한 미래를 만드는 데 필요한 급진적 변화를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DXC Technology(NYSE: DXC), Fortune지 선정 500대 글로벌 선도 기술 서비스 회사로서 소프트웨어가 향후 5년 동안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5가지 방법을 예측했습니다.

DXC Technology Predicts Five Ways Software Will Accelerate Sustainability in the Next Five Years (credit Adobe Stock) (CNW Group/DXC Technology Company)

DXC의 수석 기술 전략가인 Henrik Hvid Jensen은 "기술은 생산성, 효율성 및 비용 절감의 증가에서 진행 상황 모니터링 및 모델링에 이르기까지 지속 가능성의 거의 모든 측면에서 큰 역할을 합니다. 글로벌 IT 서비스 리더로서 DXC는 기술이 향후 5년 동안 지속 가능한 개발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여러 가지 중추적 방법을 확인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 조직은 순환 경제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할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천연 자원은 줄어들고 있으며 전 세계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천연 자원의 착취 증가는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는 경쟁력 있는 글로벌 순환 경제를 구축하기 위해 기업은 비즈니스 모델을 조정하여 자원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재활용 가능한 제품을 개발하고, 폐기물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활용해야 합니다.

순환 경제로 전환하는 데 있어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전체 수명 주기 동안 제품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공유하는 것입니다. 디지털 제품 여권(DPP)은 그러한 기능을 제공하며 제품의 지속 가능성, 환경 및 재활용 특성에 대한 투명한 기록의 역할을 할 것을 약속합니다. 유럽 연합은 이 분야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이 지역의 대부분의 제품이 DPP 규정의 적용을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2. AI 천연 자원 관리를 도울 것입니다.

AI는 생물다양성, 에너지, 운송, 농업 생태계 관리를 포함한 대부분의 환경 지속 가능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점차적으로 중요해질 것입니다. 농업 부문에서 AI는 통찰력을 생성하고 자동화를 강화하여 환경 관리를 개선하고 농작물이나 가축이 위협을 받기 전에 질병 및 잠재적 감염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기술은 개별 농장의 생산량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데이터는 지역 또는 국가 수준에서 정책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귀중한 통찰력을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DXC는 데이터 분석 및 AI를 통해 스페인 농업 부문을 혁신하기 위해 스페인 농어업 식품부(MAPA)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한 프로젝트는 AI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MAPA와 파트너가 수집한 환경 데이터 소스를 평가하여 산불을 정확하게 예측합니다. 다른 곳에서 AI는 농부들이 어떤 작물을 어디에 심을 것인지에 대해 더 많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AI 재생 가능 에너지의 실행 가능성을 높일 것입니다.

McKinsey는 2026년까지 전 세계 재생 가능 전력 용량이 2020년 수준에서 8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예를 들어 유럽에서는 2025년에 태양광 패널, 전기 자동차(EV), 에너지 저장 장치와 같은 약 3,600만 개의 재생 가능 등급 자산을 그리드에 추가할 것이고 2030까지는 8,900만 개를 추가할 것입니다.

자동화 및 데이터 분석은 분산형 에너지원을 관리하고, 과도한 전기를 감독하고, 잠재적인 그리드 취약점이 심각한 문제가 되기 전에 표시하고, 유틸리티가 실시간으로 전력을 필요한 곳으로 리디렉션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향후 10 동안 소프트웨어 정의 EV 유의한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은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거의 4분의 1을 차지하며 도시 대기 오염의 주요 원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 유럽 및 기타 지역의 규제 당국은 정책을 검토하고 새 휘발유 및 디젤 자동차 판매를 제한하는 법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세계 최대의 자동차 회사 중 18개 회사가 향후 몇 년 동안 완전히 또는 상당 부분 EV 제조로 전환하거나 전환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EV는 환경 민감성에 특히 주의하면서 자동차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자동화 기능을 갖춘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이 될 것입니다. SDV는 충전 용량 및 범위와 관련된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스마트 라우팅 및 에너지 최적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5. 재정 시스템은 에너지를  소비하도록 재설계될 것입니다.

보다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운영으로 전환하는 것은 은행 및 금융 서비스 조직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보다 지속 가능한 소프트웨어, 보다 효율적인 알고리즘 및 보다 나은 데이터 처리가 이러한 노력의 핵심입니다. 따라서 글로벌 녹색 금융 시장은 2012년 52억 USD에서 2021년 5,400억 USD 이상으로 성장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포트폴리오가 증가하는 것 외에도 금융 서비스 부문은 데이터 센터의 효율성을 구현하여 에너지 소비를 크게 줄이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에는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면서 데이터 저장소 레이아웃과 저장소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데이터 중복 제거 및 압축이 포함됩니다. 전통적인 금융 부문을 넘어 새로운 접근 방식이 암호화폐 채굴 프로세스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DXC의 수석 기술 전략가인 Henrik Hvid Jensen은 "우리 모두는 지속 가능성이 새로운 표준이 되고 소프트웨어가 우리가 기후적으로 안전하고 경쟁력 있는 미래를 만드는 데 핵심이 되는 날을 고대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향후 5년 동안 소프트웨어가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5가지 방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