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U Networks, 2023 동향 보고서 발표
상태바
TVU Networks, 2023 동향 보고서 발표
  • 이희정 기자
  • 승인 2024.01.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현황 보고
-- 업계를 선도하는 실시간 비디오 콘텐츠 제공업체, 방송 업계 주요 트렌드인 AI 도입 가속화와 원격 제작의 지속적인 성장 목도해

[글로벌신문]  클라우드 및 IP 기반 실시간 비디오 솔루션의 시장 리더인 TVU Networks가 업계 연간 보고에서 주요 동향을 찾아내기 위해 작년 한 해 동안 자사의 제품을 이용했던 수천 명의 사용자로부터 사용 데이터를 분석했다.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AI 기반 사용이 보다 주기적으로 빈번하게 도입되고 있었고 원격 제작 애플리케이션의 커버리지 의존도가 지속되고 있으며 비디오 전송을 위한 5G 사용이 이정표에 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Leading Live Video Content Provider Sees Acceleration in AI Adoption and Continued Growth in Remote Production as Top Trends for Broadcasters. (PRNewsfoto/TVU Networks)

2022년에는 뉴스,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이벤트에 관한 AI 기반 TVU Search의 사용 지표를 기준으로 비디오 수집이 전년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2023년에 사용량이 지속되었을 뿐만 아니라, TVU Search와 연관된 사용자의 일일 상호작용 건수 역시 전년 대비 1200%로 대폭 증가했다. TVU Search는 실시간 비디오 콘텐츠 수집 및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급 AI 알고리즘 및 자동화 기반의 콘텐츠 검색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실시간/보관 자료 또는 클립을 찾아 즉시 재생, 다운로드, 배포할 수 있다.

TVU Networks CEO Paul Shen은 "TVU Search의 일일 사용량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는 것은 빠른 콘텐츠 식별과 클리핑을 위해 AI를 사용하는 것이 스토리 제작과 같이 일상적인 사용의 한 부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음을 시사한다."라며 이렇게 덧붙였다. "당사는 커버리지를 위해 관련 콘텐츠를 보다 빠르고 간편하며 효율적으로 찾아내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를 기반으로 몇 년 전에 TVU Search를 AI와 함께 도입했다. 이제 TVU Search는 실시간 제작에 있어 클라우드 기반의 TVU 에코시스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가 되었다.

원격 제작용으로 설계된 툴 역시 작년 한 해 동안 방송사들로부터 지속적인 사랑을 받았다. 뉴스, 이벤트, 기타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의 비디오 커버리지를 위한 TVU의 클라우드 기반 에코시스템은 콘텐츠 수집 및 제작을 비롯해 전반적인 사용량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 일례로 TVU Anywhere의 경우 실시간 비디오 모바일 앱 사용자의 데이터 처리량이 400% 증가하였고, TVU Producer의 경우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제작을 위해 해당 플랫폼을 활발히 사용하는 월별 사용자 수가 130% 이상 증가했다.

Paul은 "몇 년 전부터 시작된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 제작 워크플로로 전환하는 방송사들이 대폭 늘었으며, 이러한 추세는 2023년에도 지속되었다."라며 "시청자의 미디어 소비 습관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기에, 보다 확장성 있고 비용 효과적이며 배포가 빠르고 사용하기 쉬운 툴이 내년에도 모든 미디어 공급망의 위시리스트에서 1순위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TVU Networks는 뉴스,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포츠, 기업, 스트리밍, 종교 시설 및 정부를 비롯한 여러 산업에 걸쳐 SaaS 및 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로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고의 글로벌 공급업체다. TVU는 AI, 마이크로 서비스 및 자동화 기반 기술을 이용해 기업체가 자사의 실시간 비디오 수집, 제작 및 배포용 에코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인 메타데이터 및 스토리 중심 워크플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미디어 공급망을 간소화 및 수익화하는 데 필요한 툴을 개발하는 데 앞장서왔다. TVU는 전 세계 주요 미디어 회사 운영의 필수 요소로서, Technology and Engineering Emmy(R) Award에서 수상한 바 있다.

Paul은 이렇게 덧붙여 말했다. "당사는 휴대용 전송 백팩 장비에도 계속 투자하고 있다. 새로운 모바일 네트워크에 대한 방송사들의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5G의 데이터 사용량과 사용시간이 4G/LTE를 처음으로 앞지르게 되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