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종국, 공단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개그맨 김종국, 공단 홍보대사 위촉
  • 이성영 기자
  • 승인 2020.10.0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신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신용도)은 지난 7일 공단 1층 대회의실에서 개그맨 김종국씨를 공단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종국씨는 1987년 KBS 공채 5기 코미디 탤런트로 데뷔하여 각종 방송을 통해 개그맨으로 입지를 다졌으며, “야인시대”, “뿌리깊은 나무” 등 드라마 및 영화 작품 활동에 참여하여 연기자로서도 활발히 활동하였다. 그 외에도 산림청 및 경상북도 홍보대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에 참여하였다.

공단 홍보대사는 출소자 등 보호대상자들의 지원을 통해 재범을 예방하고 따뜻하고 안전한 사회를 이루는 법무보호사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모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법무보호복지의 날’을 비롯한 공단의 주요 행사와 출소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 사업에 대한 홍보를 담당할 예정이다.

공단 신용도 이사장은 “오랜 기간 대중에게 웃음을 주며 사랑받아 온 김종국씨를 공단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 “출소자들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에 적극 참여하여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종국씨는 “출소자들의 안전한 사회 정착이 나라의 안전과 국민이 행복한 길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홍보대사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법무보호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홍보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