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대 2022학년도 재정지원사업 성과포럼」개최
상태바
「한국체대 2022학년도 재정지원사업 성과포럼」개최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3.02.2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형 체육인재 육성을 위한 ‘AI교육 프로그램’ 공유

[글로벌신문] 한국체육대학교(총장 안용규)는 지난 20일 오후 2시 대학 본관 1층에 위치한 합동강의실에서 2022학년도 재정지원사업(국립대학육성사업,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우수성을 공유하고 사례를 발표하는 성과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성과포럼은 우수성과 사례 발표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4차산업(VR,AR) 기술을 통한 학생 체력 향상을 비롯한 해양정화 오션케어 프로그램, KNSU-Safety-Net Week 등의 한국체대 대학혁신 지원사업의 우수사례와 국립대학 육성사업 우수사례인 찾아가는 장애인 레저스포츠, 지역사회 청소년 스포츠멘토링, Youth-led 글로벌 챌린지, 장애인 스포츠과학 지원인력 양성 등을 발표하였다.

안용규 한국체육대학교 총장은 축사를 통해 “특히 우리 대학의 핵심 기구인 체육과학연구소 내에 디지털스포츠연구센터를 신설하여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의 발전을 위한 AI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고 있다”고 밝혔고 이어 “그 예로 디지털스포츠클라이밍과 비대면 AI맞춤형 운동장 버츄얼 메이트(Virtual Mate)가 결과”라고 강조했다.

한국체육대학교는 이번 성과포럼을 통해 미래형 체육인재육성과 디지털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위한 우리 대학의 성과를 공유·확산하여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혁신하는 대학으로 발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2학년도 한국체육대학교 재정지원사업 성과포럼 현장
2022학년도 한국체육대학교 재정지원사업 성과포럼 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