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으로 구하는 내 일! 서초구, 2021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원스톱으로 구하는 내 일! 서초구, 2021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 최원호 기자
  • 승인 2021.10.0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월)부터 29일(금)까지 3주간 온라인을 통해 취업박람회
기업탐색에서 이력서 제출, 화상면접까지... ‘원스톱 채용 프로세스’ 제공
퍼스널컬러 컨설팅, MBTI 검사, 사진보정 서비스, 라이브 특강 등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조은희 서초구청장
조은희 서초구청장

[글로벌신문] 서울 서초구는 오는 11일(월)부터 온라인으로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기 위한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오는 29일(금)까지 3주간 전용 홈페이지(www.scjob.c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이력서 지원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이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구직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기업의 구인정보를 탐색하고 이력서를 제출하며, 화상면접을 통해 기업 인사담당자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지원부터 면접까지 한 자리에서 마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30여개 기업이 참여하여 청년, 중‧장년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AI면접 컨설팅 ▲퍼스널컬러 컨설팅 ▲MBTI 검사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라이브 특강 ▲사진보정 서비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영상으로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위축된 채용 시장에도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초 일자리플러스센터(☎02-2155-8767~8)로 문의 가능하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움츠러져 있던 구직자분들이 기지개를 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은 좋은 일자리를, 구인기업들은 필요한 인재를 구하는 Win-Win이 되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