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워크, 일용직 구직자 위한 플랫폼 서비스 론칭 !
상태바
올워크, 일용직 구직자 위한 플랫폼 서비스 론칭 !
  • 김귀전 기자
  • 승인 2021.10.0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대 이상 시니어 대상 인력중개소 '올워크' 온라인 및 모바일 구직 신청 가능
중장년층 취업 포털 올워크 김봉갑 대표
중장년층 취업 포털 올워크 김봉갑 대표

Allwork [글로벌신문] 지난 8월 새벽 일거리를 얻기 위해 몰려든 일용직 구직자들로 서울 구로구 인력시장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중장년층 취업 포털 올워크는 일용직 구직자들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대상은 20~40대에 밀려 아르바이트나 파트타임 등 단기 일자리에서 소외된 50대 이상 시니어들이다. 

올워크는 전국 인력중개소 서비스를 온라인화해 10%의 중개 수수료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취업 희망자는 모바일 ‘올워크(Allwork)’ 앱을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은 물론 전화·문자로 구직 신청이 가능하며, 비대면 화상 면접으로 즉석 채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올워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직업소개소는 올워크 개인회원 정보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고, 필요시 인근 지역의 신규 채용정보를 하루에 30개 제공받을 수 있다. 

올워크는 2020년 9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AI 바우처 지원 사업에 선정돼 시니어 대상 ‘AI 지능형 잡 매칭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업체다. 시스템을 통해 약 3000여 개의 맞춤형 채용정보를 이메일과 문자로 제공하고 있다. 

김봉갑 올워크 대표는 “최고 600만 명으로 추산되는 일용직 근로자들에게 균등하고 원활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게 목표”라며 “일용직 채용의 온라인화를 통해 중개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워크는 지난 9월 9일 평생교육 플랫폼 셀학과 업무제휴(MOU)를 맺어 직업훈련, 취업 자격증 등 채용과 관련되는 모든 정보를 연계하여 채용 서비스의 향상을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