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손잡고 장애인 자가운전자 차량정비 지원 나선다
상태바
민관 손잡고 장애인 자가운전자 차량정비 지원 나선다
  • 이희정 기자
  • 승인 2021.12.0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한국장애인고용공단-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30일 업무
협약 통해 「카리쓰마 프로젝트」로 사회적 가치 나눔 동참
장애인 자가운전자 차량정비 지원 등 민관 사회공헌형 재능기부 나서
카리쓰마 프로젝트
카리쓰마 프로젝트

[글로벌신문] 경기도일자리재단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과 함께 장애인 자가운전자를 위한 차량 정비 지원에 나선다.

세 기관은 30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회의실에서 민관협력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카리쓰마 프로젝트’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홍춘희 경기도기술학교장,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석창현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카리쓰마 프로젝트’는 ‘자동차(Car)를 리사이클링해 쓰임이 있는 곳에 마음을 나눈다’는 의미로, 세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장애인 차량 정기 점검 지원 ▲장애인 자가운전자를 위한 자가진단 및 안전관리 무상교육 ▲불용업무차량 실습용 제공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홍춘희 경기도기술학교장은 “경기도기술학교 자동차정비학과 교수진과 학생들이 차량 점검 지원 등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나눌 수 있어 뜻깊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기술학교는 자동차정비학과를 운영 중으로,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율주행차량 등 자동차정비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세부 교육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교육운영팀(031-270-99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