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공연 수익금 전액 지역사회에 환원
상태바
연말공연 수익금 전액 지역사회에 환원
  • 김병기 기자
  • 승인 2021.12.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문화재단, ‘나루는 달라 Show’ 공연 수익금 전액 광진복지재단에 기부
문화예술 향유와 기부를 연결해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 도모
기부금 전달식 모습(왼쪽부터 광진복지재단 이동수 사무국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진곤 사무처장, 광진문화재단 한진섭 사장)
기부금 전달식 모습(왼쪽부터 광진복지재단 이동수 사무국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진곤 사무처장, 광진문화재단 한진섭 사장)

[글로벌신문] 광진문화재단(대표 한진섭)이 개최한 송년 뮤지컬 갈라콘서트 ‘나루는 달라 Show’ 공연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했다.

‘나루는 달라 Show’는 구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된 송년 공연으로, 지난 4일 나루아트센터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소현, 정선아, 손준호 등 국내 최정상급 뮤지컬 스타들이 출연했다.

광진문화재단은 공연 수익금 전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광진복지재단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번 기부 결정은 연말연시를 맞아 문화예술 향유가 기부로 이어지는 경험을 통해 나눔의 기쁨을 공유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광진문화재단의 수익금 전액 기부 결정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기부 문화가 지역 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진섭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문화예술을 통해 구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거기에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더해 문화예술의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5년 11월에 출범한 광진문화재단은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연, 전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발생 이후 구민의 메마른 문화적 감수성을 채워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더불어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콘텐츠를 발굴하고, 구민을 위한 복합 문화예술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