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와 인도혈청연구소, 인도에서 COVID-19 백신 긴급 사용 승인 획득
상태바
노바백스와 인도혈청연구소, 인도에서 COVID-19 백신 긴급 사용 승인 획득
  • 이성영 기자
  • 승인 2022.01.01 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신문] 심각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차세대 백신 개발 및 상용화 전문 생명공학 기업인 노바백스(Nasdaq: NVAX)와 생산량 기준 세계 최대 백신 제조사인 인도혈청연구소(SII)는 오늘 인도 의약품관리국(DCGI)이 매트릭스엠(Matrix-M™) 보조제가 포함된 노바백스의 재조합 나노입자 단백질 기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긴급사용승인(EUA)을 허가했다고 발표했다. 이 백신은 Covovax™라는 브랜드명으로 SII가 인도에서 제조 및 판매할 예정이다.

노나백스의 회장이자 CEO인 스탠리 C 에르크(Stanley C. Erck)는 "모든 사람이 안전할 때까지는 아무도 안전하지 않습니다. 오늘의 승인은 팬데믹을 통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백신 옵션과 수백만 회 분량의 백신을 필요로 하는 인도에 있어 중요한 한 단계가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노바백스와 SII는 전세계 사람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함께 일하고 있으며, 이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와 전 세계 사람들에게 백신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쉬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백신은 2°-8°C의 표준 냉장 상태로 보관되기 때문에 기존 백신 공급망을 사용하여 운송 및 보관할 수 있으므로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에 대한 접근이 증가할 수 있다.

인도 혈청연구소(SII)의 CEO인 아다르 푸나왈라(Adar Poonawalla)는 "인도에서의 Covovax의 승인은 인도와 저개발국(LMIC)에서 우리의 예방 접종 노력을 강화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SII는 90% 이상의 효능과 유리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입증하는 3상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단백질 기반 코로나19 백신을 우리나라에 공급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노바백스/SII 백신은 최근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에서 긴급사용승인(EUA)을 획득했으며 세계보건기구 (WHO)의 긴급사용목록(EUL)에 등재되었다. 노바백스 백신은 또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로부터 조건부 판매 승인을 받았고 WHO의 긴급사용목록(EUL)에 등재되었으며, 노바백스가 NuvaxovidTM라는 이름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노바백스는 또한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백신에 대한 규제 기관 제출을 발표했으며, 파트너사 SK바이오사이언스와 다케다는 각각 한국, 일본에 규제 기관 제출을 완료했다. 노바백스는 연말까지 완전한 패키지를 미국 FDA에 제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