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TN "중국, 합리적이고 안전하며 화려한 동계올림픽 개최 준비 마쳐"
상태바
CGTN "중국, 합리적이고 안전하며 화려한 동계올림픽 개최 준비 마쳐"
  • 황소선 기자
  • 승인 2022.02.0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신문] 베이징  국립경기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도 참석한다. 또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포함해 수십 명의 국가 지도자와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을 비롯한 여러 국제 기관장도 참석할 예정이다.

어제, 시 주석은 제139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 개회식의 영상 링크 연설을 통해 "세계가 중국을 주목하고 있으며, 중국은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그는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및 IOC 회원에게 중국이 합리적이고 안전하며 화려한 동계올림픽을 세계에 선보이며, "더 빠르게, 더 높이, 더 강하게 - 함께"라는 올림픽 모토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시 주석은 오랫동안 중국 스포츠 전체에 기여하고, 베이징 동계올림픽 입찰과 준비 과정에서 지원과 안내를 아끼지 않은 IOC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하나의 세계, 하나의 꿈"에서 "공유하는 미래를 위해 함께"로

시 주석은 "2008년 '하나의 세계, 하나의 꿈'에서 2022년 '공유하는 미래를 위해 함께'로 이어지고 있다"며, "중국은 올림픽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하고, 올림픽 정신을 꾸준히 드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베이징은 하계올림픽과 동계올림픽을 모두 개최한 세계 최초의 도시다.

14년 전, 2008 베이징 하계올림픽은 "하나의 세계, 하나의 꿈"이라는 모토로, 열린 중국이 세상을 수용하고, 다양한 세계가 중국을 맞이하는 이야기를 세계에 선보였다.

시 주석은 연설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새로운 격변과 변혁의 시대, 인류에 대한 다양한 도전 등, 세계는 지난 100년 동안 보지 못한 큰 변화를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작년에는 100년 만에 처음으로 올림픽 모토가 갱신됐다. 팬데믹이 발생한 후 가장 공감되는 단어 중 하나인 "함께"가 추가된 것이다.

바흐 IOC 위원장은 IOC 웹사이트에 신년 인사를 게재하면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새로운 올림픽 모토'를 실천하고, 함께하고 연대함으로써 더욱 강해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중국은 "공유하는 미래를 위해 함께"를 슬로건으로 사용하며 연대 메시지를 전하고 있으며, 극심한 코로나19 팬데믹을 포함해 세계적인 어려움에 맞서 계속 단결할 것을 인류에 촉구한다.

3억 명 동원시 주석은 IOC 회의 연설에서 중국이 구체적인 행동으로 올림픽 이상을 추구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는 1차 목표는 3억 명의 중국인에게 겨울 스포츠에 참여하도록 영감을 불어넣는 것으로, 이는 이미 달성됐다.

시 주석에 따르면, 중국은 동계올림픽 개최를 준비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겨울 스포츠가 발전할 더욱 광범위한 공간을 여는 한편, 지역 발전, 생태 확립 및 삶의 질을 높였다고 한다.

2015년에 베이징이 동계올림픽 개최국으로 선정된 후, 3.46억 명이 넘는 중국인이 겨울 스포츠 활동에 참여했다. 중국 국가통계국(National Bureau of Statistics, NBS)의 데이터에 따르면, 참여율이 무려 24.56%에 달한다고 한다.

2021년 초, 중국의 아이스 링크는 654개에 달했다. 이는 2015년보다 무려 317% 증가한 수치다. 또한, 스키 리조트도 2015년 568곳에서 현재 803곳으로 증가했다.

2021년 중국의 빙설산업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산업의 규모가 2015년 420억 달러에서 2020년 930억 달러로 증가했다고 한다.

2016~2025년 중국의 빙설 스포츠 발전계획에 따르면, 2025년 총 산업 규모가 1조 위안(1천572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라고 한다.

바흐 IOC 위원장은 "중국의 노력이 전 세계 겨울 스포츠를 위한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