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한잔 빚음 사업’ 청년 참여자 모집
상태바
‘은평 한잔 빚음 사업’ 청년 참여자 모집
  • 황소선 기자
  • 승인 2022.03.03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오는 3월 21일까지 모집…양조 전문교육부터 양조장 창업컨설팅까지 지원
은평구, ‘은평 한잔 빚음 사업’ 청년 참여자 모집
은평구, ‘은평 한잔 빚음 사업’ 청년 참여자 모집

[글로벌신문]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전통주 분야 청년 취·창업을 지원하는 ‘은평 한잔 빚음 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오는 3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은평 한잔 빚음 사업’은 전통주 분야 취·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대상으로 전문 양조 교육부터 도심형 양조장 창업컨설팅까지 지원하는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서울 거주 만 19~39세 청년 20명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3월 21일까지다.

접수 방법은 인터넷 네이버 카페 ‘막걸리학교’에 접속해 공지 사항을 확인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담당자 이메일(soolschool@naver.com)로 신청서류 일체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네이버 카페 ‘막걸리학교’(cafe.naver.com/urisoolschool)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지원 주요 내용은 양조 전문교육과 양조장 창업컨설팅이다. 양조 이론, 실습, 토론, 견학, 상권분석, 양조장 면허, 양조 장비 등 실무교육과 협동조합 설립, 소규모양조장 등 창업 전반 사항 컨설팅을 지원한다.

교육은 오는 4월 5일부터 7월 26일까지 3단계에 걸쳐 진행한다. 단계별로 1단계 막걸리 마스터 과정은 9강 40시간, 2단계 약주·청주 마스터 과정은 13강 56시간, 3단계 상업 양조 창업 과정은 5강 20시간 구성됐다. 창업컨설팅은 올해 7~12월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최근 전통주와 지역특산주의 수요가 증가하고 도심형 양조장에서 생산한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은평 한잔 빚음 사업으로 지속가능한 제품 생산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