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Q 우먼스톡, 아프리카TV와 라이브 커머스 사업 협업
상태바
OGQ 우먼스톡, 아프리카TV와 라이브 커머스 사업 협업
  • 최원호 기자
  • 승인 2022.03.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럽이 선택한 상품, 이제 아프리카TV에서 만난다”
기업-BJ-고객(팬) 모두 즐거운 새로운 미디어 커머스 기대
아프리카TV 라이브 갈무리
아프리카TV 라이브 갈무리

[글로벌신문]  OGQ 우먼스톡이 아프리카TV와 협업해 미디어 커머스 사업 강화에 나섰다.

OGQ 우먼스톡은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으로 셀럽이 직접 검증한 뷰티, 패션, 리빙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2018년 외상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고 제휴사 광고를 시청해 쌓인 포인트로 외상금을 지불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OGQ 우먼스톡은 셀럽이 검증한 트렌디한 상품을 제안하고 아프리카TV의 인기 BJ들은 그들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스페셜한 상품을 특가에 구입할 수 있고 BJ는 팬들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으며 판매사들은 인기 BJ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사 상품을 알릴 수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할 상품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 및 우먼스톡 홈페이지내 제휴 문의를 통해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상품뿐만 아니라 외식 모바일 상품권, 여행 및 레저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분야의 O2O 쿠폰도 입점할 계획이다.

OGQ 우먼스톡 라이브 커머스 부문 배문상 리더는 “우먼스톡의 상품 소싱 역량과 차별화된 플랫폼 경쟁력, 그리고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 노하우를 결합해 미디어 커머스 분야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셀럽 기반의 라이브 커머스 역량을 향후 OGQ의 크리에이터 커머스 분야로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OGQ 우먼스톡은 2014년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을 모바일로 론칭했으며 2020년 OGQ와의 인수합병을 통해 아프리카TV 및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며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