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미국 의대. 치대. 약대 문 활짝 열리다!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미국 의대. 치대. 약대 문 활짝 열리다!
  • 글로벌신문
  • 승인 2022.04.1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미국 의대. 치대. 약대 입시 카운셀러 한미 에듀의 마이클 교수입니다.

보통 미국 의대. 치대. 약대. 입시 준비를 하는 학부모님들이 제일 먼저 물어보시는 것이 바로 미국 여권 소지 혹은 미국 영주권을 가지고 있지 아니하면 입시 지원이 안되냐는 질문을 하시는 것입니다.

실제 미국 의대들 대다수는 미국 시민권 또는 미국 영주권을 소지하지 아니한 학생들을 받아주지 않지만 해외 여권을 소지한 학생들을 받아주는 미국 명문 의대들도 있다는 것을 여러분들은 알아야 할 것입니다.

한 예로 뉴욕주의 명문 의대인 SUNY Upstate Medical University에서도 외국인 학생들을 받아준다는 이메일을 2022년 3월에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보통 미국 약대들 미국 치대들은 외국인 학생들을 받아주고 있으며 대한민국 보건복지부에서 인정하는 미국 의대. 치대. 약대들이 미국에는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미국 의대. 미국 치대. 미국 약대 입시 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있어서는 최선을 다해서 입시 준비를 해 보라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국제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통합 7.8년제 미국 의대 (학부+의과전문대학원), 통합 7.8년제 미국 치대 (학부+치대), 통합 5.6년제 미국 약대 (학부+약대)도 인기가 있어서 한미 에듀 미국치의약 입시 준비 지원 마감일이 5월 말. 6월 말까지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서 세계의 경제가 악화되고 있지만 미국 의대. 치대. 약대로 향하는 유학생들은 예전보다 많아졌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개발과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도나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많은 미국 치대 및 미국 약대들이 입학의 문이 예전보다 훨씬 더 넓어졌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코로나19 시대의 미국 의대. 치대. 약대의 지원마감일이 최근 1월 2월 3월 4월로 늘어난 것을 통해 경쟁률이 낮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 예로 미국 명문 치대인 뉴욕대학교에 작년 11월에 지원한 한 학생은 2022년 뉴욕대학교 New York University 치대의 인터뷰도 4월에 하였습니다.

그리고 미국 명문 약대인 미시건 앤아버 약대 (University of Michigan Ann Arbor)에서 4월에 합격을 한 대한민국 여권을 소지한 학생도 나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있어서 미국 치대, 미국 약대 입시 준비를 하고 싶다면 체계적으로 미국 의대. 치대. 약대 관리 프로그램을 한미 에듀에서 받아야 할 것입니다.

​한미 에듀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포스코 P&S 에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