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모디보디 글로벌 설문 조사: 10대 소녀 2명 중 1명 생리로 운동 기피
상태바
푸마-모디보디 글로벌 설문 조사: 10대 소녀 2명 중 1명 생리로 운동 기피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2.05.03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마-모디보디 글로벌 설문 조사: 10대 소녀 2명 중 1명 생리로 운동 기피
푸마-모디보디 글로벌 설문 조사: 10대 소녀 2명 중 1명 생리로 운동 기피

[글로벌신문] 글로벌 스포츠 기업 푸마(PUMA)와 샘 방지(leak-proof) 속옷 업체 모디보디(Modibodi®)가 샘 방지 기능이 있는 속옷 컬렉션 출시에 발맞춰 글로벌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이는 어린 여자 선수들이 운동을 기피하는 이유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된 조사로 조사 결과 수치가 큰 관심을 받았다.

스포츠는 숫자로 대변되는 분야이기도 하다. 골인을 몇 번 했는지 경기를 몇 번 이겼는지에 관심을 갖고 축하를 보낸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어린 소녀가 생리에 대한 수치심과 생리혈 샘에 대한 두려움으로 운동을 기피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드러난 통계는 충격적이었다. 10대 소녀 2명 중 1명은 생리 때문에 운동을 건너뛰는 것으로 나타났다. 푸마와 모디보디가 전 세계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많은 소녀가 생리 기간 수치감이나 통증 또는 생리혈 샘에 대한 두려움으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 결과는 문화와 생리에 대한 혁신 부족으로 소녀들이 스포츠에 참여하는 것을 꺼린다는 것을 말해준다. 교육 및 훈련의 부족과 더불어 일회용 제품의 불편함과 생리혈 샘에 대한 걱정이 여자 선수들의 운동 성과에 심리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푸마가 후원하는 호주 AFL 콜링우드(AFL Collingwood)의 스타 선수인 사브리나 프레데릭(Sabrina Frederick)은 스포츠 세계에서 제대로 논의되지 않는 생리에 대한 편견을 깨고 싶어 한다. 사브리나는 “활동 중인 여자 선수로서 소녀들에 대한 선입견이 잘못됐다고 생각한다. 생리로 인해 소녀들이 운동에 참여하지 못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설문 조사의 숫자는 어린 소녀들이 더 오랫동안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푸마가 후원하는 뉴질랜드 풋볼 펀즈(Football Ferns)의 주장인 알리 라일리(Ali Riley) 선수는 “이제 침묵을 깨고 소녀들이 생리 기간에도 편안하고 활동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푸마x모디보디 액티브 언더웨어 컬렉션’은 생리 중에도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됐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푸마x모디보디 컬렉션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운동 중에 일회용 패드, 라이너 및 탐폰을 대신할 수 있다. 모디보디의 독보적인 기술인 모디파이어 테크놀로지(Modifier Technology™)는 습기와 땀을 흡수하고 체액과 냄새를 차단함으로써 일회용 제품이 주는 불편함을 없애고 상쾌하고 건조한 느낌을 유지한다.

크리스티 총(Kristy Chong) 모디보디 최고경영자(CEO) 겸 설립자는 “10대 소녀 5명 중 3명은 생리혈이 새거나 생리 중인 사실이 드러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운동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우리는 푸마와 함께 이번 컬렉션을 출시하면서 생리의 개념을 일반화하고 여성이 생리혈 때문에 생리 기간에 활동할 수 없다는 편견에 맞설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크리스티 총 최고경영자는 또 “2명 중 1명은 스포츠 또는 신체 활동에 참여할 때 패드와 탐폰과 같은 일회용 생리용품이 불편하다고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생리 중에 운동을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즐기며 더 나은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생리혈이 흐르는 것을 막는 속옷을 출시했다. 세상을 바꾸는 것은 속옷을 바꾸는 것만큼 쉬워야 한다. 우리 제품은 쓰레기 배출, 생리혈 샘, 생리에 대한 염려를 덜어준다“고 덧붙였다.

푸마는 모디보디와 ’She Moves Us’ 캠페인을 진행하며 운동이나 스포츠에 참여하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활동성을 유지하고 운동을 즐길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고 믿는다.

에린 론진(Erin Longin) 푸마 런·트레인 사업부 글로벌 이사는 “여성 4명 중 3명은 스포츠 분야에서 생리 기간에 대한 논의가 더 공개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모디보디와 협력해 스포츠에서 중요한 이 수치를 조명하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푸마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푸마와 모디보디는 컬렉션 출시와 함께 푸마 ’She Moves Us’ 캠페인의 자선 파트너인 위민 윈(Women Win)과 협력해 도움이 필요한 500명의 소녀와 여성에게 해당 제품의 번들팩을 기부할 예정이다. 푸마가 후원하는 영국의 단거리 육상선수인 조디 윌리엄스는 "생리 빈곤(period poverty)은 전 세계적으로 큰 문제이지만 충분히 논의되지 않고 있다. 지속 가능한 생리 제품을 널리 보급하는 것은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다. 푸마x모디보디의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푸마x모디보디 컬렉션은 모든 신체 조건에 맞게 디자인됐으며 끈팬티, 브리프, 보이쇼트의 3가지 활동성 속옷으로 구성돼 있다. 각 제품은 다크 슬레이트 및 그레이프 와인의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운동 중 편안한 느낌을 극대화하는 모디보디 흡수제가 적용된 3mm의 얇은 거싯이 포함돼 있다. 이는 과학적으로 흡수력의 우수성을 입증한 모디파이어 테크놀로지로 만들어졌다.

푸마x모디보디 액티브 언더웨어 제품은 운동 중에 안정감을 주는 넓은 허리 밴드와 편안함과 공기 흐름을 극대화하는 통기성 측면 패널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는 생리혈 샘 걱정 없이 활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월 생리 제품 구매에 쓰이는 돈을 절약할 수 있다.

푸마x모디보디 액티브 언더웨어 컬렉션은 일부 오프라인 매장과 웹사이트 modibodi.com 및 puma.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