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2동,중계1동,중계2.3동,상계8동 나눔 행사
상태바
상계2동,중계1동,중계2.3동,상계8동 나눔 행사
  • 황소선 기자
  • 승인 2019.08.1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계2동,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

서울 노원구 상계2동 주민센터(동장 남미숙)가 이웃사랑봉사단, 자원봉사캠프(단장 유영숙)와 함께 지난 7월 30일 동 주민센터에서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했다.

자살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진 이날 행사는 관내 어르신 20여명이 삼계탕을 함께 만들어보며 대접을 받는 자리였다. 외출을 통한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증진 및 이웃들과의 소통으로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해소하자는 취지로, 올 연말까지 월1회 메뉴를 정하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영숙 단장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함께 준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쁘고, 어르신들의 밝은 표정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남미숙 동장은 “앞으로도 독거 어르신과 우울증이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문의 : 상계2동 주민센터 (02-2116-2264)

중계1동, 여름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

서울 노원구 중계1동 주민센터(동장 이성용)가 지난 8일 동 주민센터에서 직접 만든 삼계탕 전달 행사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이재숙)와 동주민복지협의회(위원장 추세영)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저소득 어르신과 중증장애인, 독거 남성가구 약 60세대의 가정을 방문해 직접 만든 삼계탕을 청소년 봉사자가 전달하는 자리로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삼계탕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이 더운날 땀흘려 만들었을 삼계탕을 손주같은 학생들이 집으로 배달까지 해주니 감사를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재숙 캠프장은 “어르신들이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는 것을 보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만들어 서로 돕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중계1동 주민센터 (02-2116-2662)
문의 : 중계1동 주민센터 (02-2116-2662)

 

중계2.3동, 발달장애학생 주민센터 견학 프로그램 운영

서울 노원구 중계2.3동 주민센터(동장 전병달)가 지난 8일 관내 발달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주민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관내 발달장애 중·고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공공기관의 종류와 역할 및 동 주민센터의 업무 등을 알아보기 위한 자리였다. 발달장애 학생들은 민원서류 발급과 복지관련 안내도 받아보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병달 동장은 “발달장애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공서나 지역사회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중계2.3동 주민센터 (02-2116-2699)
문의 : 중계2.3동 주민센터 (02-2116-2699)

 

상계8동, 요리로 배우는 과학이야기 행사

서울 노원구 상계8동 주민센터(동장 김숙희)는 지난 8일 반디작은도서관과 함께 ‘요리로 배우는 과학이야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상계8동 반디작은도서관 운영위원회(회장 이선옥)주최로, 관내 초등학생 12명이 강사의 설명에 따라 요리를 하며 과학원리를 배우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요리로 배우는 과학이야기는 ▲ 과학원리 이해하기 ▲ 베이킹 파우더 및 식초로 실험하기 ▲ 직접 베이킹 해보기 ▲ 완성된 머핀 맛보기 순으로 진행되었고 어린이들은 완성된 초코머핀에 데코레이팅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오는 14일에는 ‘냅킨공예로 만드는 미니독서대’ 프로그램이 동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선옥 회장은 “이 시간을 통해 어린이들이 요리 속에 숨어있는 과학원리를 이해하고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의 : 상계8동 주민센터
문의 : 상계8동 주민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