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손모내기와 단오한마당에 초대합니다”
상태바
“전통손모내기와 단오한마당에 초대합니다”
  • 황소선 기자
  • 승인 2022.05.19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도시민이 함께하는 향림도시농업체험원‘
오는 24일 오전 10시 향림도시농업체험원에서 전통손모내기 행사
창포물 머리감기, 떡매치기, 천연밀납랩 만들기 등 체험부스 운영
지난해 열린 향림도시농업체험원 모내기 행사 모습
지난해 열린 향림도시농업체험원 모내기 행사 모습

[글로벌신문] 은평구가 햇볕이 풍부하고 만물이 생장하는 계절을 맞아 오는 24일 오전 10시 향림도시농업체험원에서 주민들과 함께하는 모내기 행사를 개최한다.

‘모내기 행사’는 은평구가 주최하고 위탁운영자인 ‘S&Y도농나눔공동체’ 주관한다.

향림도시농업체험원 친환경 무경운 논에서의 모내기와 단오 문화행사 체험을 통해 도시농업의 기본 바탕인 나눔, 배려, 공동체의 소중함을 일깨어주고, 생태적 가치와 전통풍속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농악과 함께하는 전통 손 모내기를 체함하고 텃밭 작물을 이용한 새참도 맛볼 수 있다. 단오를 앞두고 세시풍속인 창포물에 머리감기, 떡매치기 체험을 할 수 있고 향림도시농업체험원 내 양봉장에서 채취한 꿀을 이용한 천연 연고 만들기, 천연밀납랩 만들기 등 여러 체험이 마련돼 있다.

향림도시농업체험원 5무(無)원칙인 ‘화학비료·합성농약·비닐(멀칭)·쓰레기·자가용 없는 친환경 체험원’에 따라 대중교통을 이용해 축제를 즐기면 된다.

행사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부 체험프로그램은 은평구 도시농업지원센터 홈페이지(syteam.kr)에서 사전 신청 후 체험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공원녹지과(02-351-803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서울시에서 도시농업공원으로 유명한 향림도시농업체험원이 기분좋은 힐링의 장소가 되고, 다양한 도시농업활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도시농업체험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