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모·한부모 가정 ‘범죄예방 IoT장비’ 지원
상태바
미혼모·한부모 가정 ‘범죄예방 IoT장비’ 지원
  • 황소선 기자
  • 승인 2022.05.19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LG U+와 협력, 범죄 예방 IoT장비 설치와 2년치 통신비 지원
홈CCTV, 도어센서, 동작감지 센서 등 IoT 장비 3종
은평구는 미혼모·한부모 가정에 범죄예방 사물인터넷(IoT) 장비를 지원한다.
은평구는 미혼모·한부모 가정에 범죄예방 사물인터넷(IoT) 장비를 지원한다.

[글로벌신문] 서울 은평구가 미혼모·한부모 가정 대상으로 범죄예방 사물인터넷(IoT) 장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펜데믹 영향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가정 내 생활 안전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미혼모와 한부모 가정은 상대적으로 범죄에 취약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구는 엘지유플러스와 협력해 지난해부터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사업으로 미혼모·한부모 가정에 범죄예방을 돕는 사물인터넷(IoT) 장비를 지원하고 있다. 장비 설치는 물론 2년 치 통신비도 함께 지원한다.

올해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 수급자(생계급여·주거급여) 중 미혼모·한부모 가정 48가구 내외다. 오는 31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제출서류는 신청서, 수급자 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등으로 주민센터서 발급 가능하다.

지원되는 장비는 ‘우리집 지킴이 Easy 서비스’ 패키지로 홈 CCTV, 도어센서, 동작감지센서 등 3종이다.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돼 실시간으로 집 내부를 확인할 수 있고, 부재중 문 열림과 움직임 등이 감지되면 알림을 보내 즉각 112신고가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 기간 내 도난 사고와 화재 사고가 발생하면 가입된 손해보험사를 통해 최대 500~1,000만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은평구는 미혼모 가정과 보호자 없이 혼자 집에 있는 자녀를 대상으로 한 침입 범죄, 장기간 외출로 인한 빈집털이 등에 범죄예방 효과가 있다고 보고 향후 이용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원 규모와 서비스 기간 연장을 검토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이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대비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