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절감을 위한 “에너지 절약 퀴즈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비용절감을 위한 “에너지 절약 퀴즈 경진대회” 개최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2.07.05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관련 기본지식을 평가하고 에너지 낭비에 대한 경각심 조성
최대용 병점승무사업소장이 에너지 절약 퀴즈를 출제하고 있다.
최대용 병점승무사업소장이 에너지 절약 퀴즈를 출제하고 있다.

[글로벌신문] 한국철도 수도권광역본부 병점승무사업소(소장 최대용)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에너지 절약 퀴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제유가 급등의 영향으로 석유류 가격이 크게 상승하면서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6%대를 기록하는 등 자체적인 비용절감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최대용 병점승무사업소장은 스스로 에너지 낭비에 대한 경각심을 갖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사업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퀴즈 경진대회”를 계획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여름철 전력 피크 시간대, 전자제품 시간당 대기전력 등 일상생활에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문제를 출제했다. 또한 일상에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주관식으로 구성해 직원들의 다양한 방법을 듣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퀴즈가 끝난 후에는 최고 득점자에게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최대용 병점승무사업소장은 “에너지 절약 퀴즈 경진대회의 주된 목적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비용절감 Boom-Up 조성에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에너지 낭비 사례를 직원 스스로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