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감별검사 무료 지원
상태바
치매감별검사 무료 지원
  • 김현수 기자
  • 승인 2022.07.0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신문]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가 의료사각지대 및 치매안심마을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감별검사 무료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치매안심센터는 선별검사 및 진단검사를 통해 치매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있으며 그 중 중위소득 120% 이하 어르신을 대상으로 감별검사(MRI·CT 등 뇌영상 촬영, 혈액검사 등 진단의학 검사)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치매 감별검사 무료지원 사업은 전국 최초로 민관 협력을 통해 시행되며 의료사각지대(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독거 노인, 부부치매 노인 등)에 있는 어르신 등 제도적인 지원을 받기 어려운 어르신과 치매안심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치매안심마을(일산2동)에 거주하는 어르신은 “마을이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되어 치매안심공원도 생기고 치매예방 교육도 받았는데 이렇게 치매감별검사도 무료로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의료기관과 함께 하는 치매 감별검사 무료지원 사업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감별검사를 받지 못했던 주민에게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치매 조기검진을 비롯하여 지역사회 거주 노인의 인지 건강상태에 맞춘 다양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치매 예방적 환경 및 치매 안전망 구축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