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호신술위원회, 중부대학교 경찰행정학과와 MOU체결
상태바
세계태권도호신술위원회, 중부대학교 경찰행정학과와 MOU체결
  • 박성준 기자
  • 승인 2022.08.30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세계태권도호신술위원회 최창민 회장, 오른쪽 중부대 경찰행정학과 정연대 학과장
왼쪽 세계태권도호신술위원회 최창민 회장, 오른쪽 중부대 경찰행정학과 정연대 학과장

[글로벌신문] 세계태권도호신술위원회(World Taekwondo Self Defence Committee 회장 최창민, 이하 ‘위원회’)는 중부대학교 경찰행정학과(학과장 정연대, 이하 ‘중부대’)는 상호 태권도 발전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28일(일) 오후 3시 금산군에 위치한 중부대학교 회의실에서 WorldTSDC 최창민 회장과 김종성 심판위원장이 참석했고, 중부대에서는 경찰행정학과 정연대 학과장과 정훈 교수가 참석하였다. WorldSC 서현석 위원장과 세계줄넘기위원회 김후준 회장이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날 양 기관은 태권도 호신술 교육 및 세미나 개최, 체포호신술 연구 개발, 스포츠이벤트 참여 및 지원 등 지역 및 국가산업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위원회 최창민 회장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는 중부대와 업무협약을 맺게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태권도 호신술 활성화와 더불어 태권도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함께 정진할 것이다. 더 나아가 위원회가 글로벌 단체로 성장하기 위해 중부대 경찰행정학과와 최선의 협력을 이어 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경찰행정학과 정연대 학과장은 “이 협약식을 통해 위원회와 함께 글로벌 성장을 이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실용적 학문을 배우며 뜻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명실상부한 경찰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겠다. 그리고 태권도 호신술에 관한 과목을 신설해 새로운 태권도 호신술 문화의 활성화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현재 중부대 경찰행정학과는 1996년 3월 경찰공무원에 종사할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창설되었다. 경찰공무원 임용시험에 필요한 경찰학, 형법, 형사소송법, 영어, 한국사 등 5대 과목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하고 있으며 유도, 체포술, 호신술 등 무예를 단련하여 예비경찰관으로서 체력향상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매년 경찰공무원에 50~60명 정도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체결후 단체사진
체결후 단체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