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일원 마을 넷, 비젼학교·순복음교회 아프리카 케냐 봉사 활동 잘 다녀오다”
상태바
“강남구 일원 마을 넷, 비젼학교·순복음교회 아프리카 케냐 봉사 활동 잘 다녀오다”
  • 우내형 기자
  • 승인 2022.09.06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일원1동 유명인이 있다. 그는 지역에서 수년 동안 개척교회 목사이면서, 지역아동센터 “비젼학교” 교장, 마을기업 “일원 문화사업단(심상민 대표)” 실질적인 대표이며, “순복음교회(구) 즐거운 교회” 목사이다.

[글로벌신문] 수년 동안 지역 아동을 올바르게 가르치는 봉사와 셀 수 없는 지역 사각지대 이웃 돕기, 상생을 위한 지역 소상공인과 영세사업자를 돕고 있다. 또한 지역을 알리고 지역의 자부심을 심어주며, 성장하는 아이들을 지역축제를 지속해서 진행 해오고 있다.

일원문화사업단(심상민 대표 오른쪽) 아프리카 케냐 해외봉사단
일원문화사업단(심상민 대표 오른쪽) 아프리카 케냐 해외봉사단

최근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가운데, 쉽게 진행할 수 없는 케냐봉사 활동을 진행하여 또 한 번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비전 예술단이 88일부터 817일까지 910일 일정으로 케냐 해외 봉사 활동을 무사히 잘 다녀왔다.” 참가인원은 다음과 같다. 1.심상민(리더)2.박총명(회계)3.김종현(간사)4.손다엘(3)5.오지웅(2)6.김예은(1)7.이준서(1)8.문지원(5)

 

최선열 목사는 늘 자산을 소개할 때 식전 행사를 진행 할 때 식순에 있는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이 선열이라고 소개하는 감각을 갖춘 호감형 목사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여러 가지 방역지침의 어려움 속에서도 해외 봉사를 마친 이후 최선열 목사는 이렇게 이야기를 전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행복하세요. 건강하세요. 승리하세요.

비전예술단 해외 아프리카 케냐 현지인과 함께 단체사진
비전예술단 해외 아프리카 케냐 현지인과 함께 단체사진

케냐 일정 기간에 함께 참석하지 못한 최선열 목사의 손과 발이 되어 봉사 인원을 챙기고, 현지 담당자와 직접적인 조율을 통한 안전하고 실질적인 봉사 활동을 끌어낸 박 총명 일원 마을 넷과 비젼학교 회계 담당을 업무를 총괄하는 박 선생은 이렇게 이야기했다. “서울 도착해서 서둘러 인사를 드렸어야 했는데 이제 서야 인사드려 죄송합니다. 짧은 시간 동안 보고 듣고 배운 것들이 참 많았습니다. 우리가 뭔가 했다기보다. 어떠한 마음으로 우리에게 주어진 인생을 살아낼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사람이 사는 모습은 보이는 환경만 다를 뿐이지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은 같다. 말씀대로 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된다면, 거짓 없는 믿음과 사랑이 있다면 아프리카든, 사막 오지이든 상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베풀어 주신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일원 마을 네 가족이 따뜻한 마음으로 현지에 전달할 물건들과 필요한 것들을 모아주시고 기도해주셔서 비젼학교 학생들과 케냐 봉사 활동을 잘 다녀왔습니다일원 마을 네 가족 여러분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 아프리카 케냐 봉사 활동을 마치고 돌아온 단원과 최선열 목사(오른쪽 끝)
해외 아프리카 케냐 봉사 활동을 마치고 돌아온 단원과 최선열 목사(오른쪽 끝)

대한민국 전체를 위해 봉사하며, 노력하는 봉사자와 그를 돕는 단체가 있지만, 일원 마을 넷(대표 최선열), 비젼학교(교장 최선열), 일원 문화사업단(대표 심상민)처럼 지역에서 시작하여 아프리카 케냐까지 봉사 활동을 실천해나가는 봉사단체는 많지 않을 것이다.

☞후원계좌 : 1005 002 058391 비젼학교
☞후원계좌 : 1005 002 058391 비젼학교

현재 최선열 목사는 우리 이웃 아이들의 바른 성장 교육을 책임지고는 비젼학교에 환경개선을 위해 강남구청관련 부서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대한민국 1,000명 서명운동을 펼쳐나가고 있으며, 오늘도 역시나 지역주민을 위한 작지만, 행복한 이벤트을 일원 마을 넷을 통해 지속해서 진행해오고 있다. 최선열 목사는 2017년 갑작스러운 뇌출혈로 큰 어려움을 겪으며, 지금까지 후유증을 앓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지역주민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선행(善行)은 병마도 막을 수 없었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능력의 힘은 한계가 있을 법한데, 최선열 목사의 행보는 멈출 생각을 하지 않고 있다.

비젼학교 환경개선을 적극 지지합니다.(비젼학교 환경개선 지지서명)

https://forms.gle/aT7f928QMk5gGZaV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