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수도권광역본부, 22년도 3분기 초기대응팀 출동 훈련 실시
상태바
한국철도 수도권광역본부, 22년도 3분기 초기대응팀 출동 훈련 실시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2.09.23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역사 위험개소 내 장시간 정차 및 정전 대응 훈련 시행
수도권광역본부 동인척역(인천역 소속)에서 초기대응팀 출동 훈련에 임하고 있다.
수도권광역본부 동인척역(인천역 소속)에서 초기대응팀 출동 훈련에 임하고 있다.

[글로벌신문] 한국철도 수도권광역본부(본부장 손명철)는 9월2일(금)부터 23일(금)까지 관내 역사를 대상으로 이례사항 발생 시 비상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2022년도 3분기 초기대응팀 출동 훈련’을 시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특히, 2022년도 3분기 초기대응팀 출동 훈련은 위험개소 내 열차 장시간 정차 또는 각종 이례사항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지하역사 정전 시에 선제적 위기 대응 능력을 갖춰 고객 안전을 확보하고자 추진 되었으며, 위험요소 발굴 등 문제점 파악 후 개선 및 보안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훈련은 13개(안양, 부천, 구로, 안산, 동인천, 의왕, 야탑, 망포, 인하대, 영등포, 평택, 광명, 수원) 역사에서 실시 중에 있으며, 초기대응팀은 수도권광역본부 내 관리역 뿐만 아니라 관리역 산하 인접역, 업무부담역, 전기·시설·건축사업소로 이루어져 있어 비상상황 발생 시 관계기관이 유기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손명철 수도권광역본부장은 “정기적 훈련뿐만 아니라 훈련 후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야만 안전한 철도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다”며 “초기대응팀 출동 훈련을 통해 직원들의 위기대응 능력을 높여 코레일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즐겁게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