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값 보장! 농민생존권 쟁취!”···영광군 농민 총궐기 대회
상태바
“쌀값 보장! 농민생존권 쟁취!”···영광군 농민 총궐기 대회
  • 유창수 기자
  • 승인 2022.10.03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 알 수 없는 쌀값 폭락, 농자재값 폭등 악순환 속 농민들 농사 포기
영광군 쌀 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달 30일 영광군 농민 촐궐기 대회를 열고, 쌀값 문제 근본적 해결할 수 있는 종합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사진=황봉석 제공>

[글로벌신문]전남 영광군 농민들이 지난달 30일 오전 10시 영광군청 정문에서 농민 총궐기 대회를 열고 “끝을 알 수 없는 쌀값 폭락, 자재값 폭등의 악순환 속에 농민들은 농사를 포기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정부와 영광군에 대책을 촉구했다.

이날 영광군 쌀 비상대책위원회는 △밥 한공기 300원 보장 △21년산 벼 전량 격리 △농가희망 전량 수매 △쌀 수입 즉각 중단 △수입 쌀 시장방출 즉각 중단 △쌀가격 농민 결정권 쟁취 △비상식량 180만톤 비축 수매 △영광군 농자재값 폭등, 나락값 폭락 자구책 마련 등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쌀 45만톤을 수확기인 10~12월 매입해 시장을 격리하겠다고 했지만, 이는 근본적 해결책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쌀 생산량이 예상 수요량 3% 이상 초과하면 자동으로 시장격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양곡관리법을 개정해야 한다”며 “현행 최저가 입찰 방식을 시가로 매입하는 공공비축제로 변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쌀 수입을 중단하고, 면세유 등 농자재 지원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집회에 참여한 100여명은 상징의식으로 수입쌀 소각 및 결의문을 낭독했으며 트랙터, 1톤 화물차를 이끌고 영광군청, 백학로, 남천4거리, 기독병원, 학실4거리, 한전 로터리, 남천4거리, 영광터미널, 단주4거리, 영광스포티움 등을 행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