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형 우수 안심식당’ 19곳 선정
상태바
‘금천형 우수 안심식당’ 19곳 선정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2.11.07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지역상권을 살리고, 전염병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금천형 우수안심식당’ 19곳 지정

[글로벌신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건강한 외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금천형 우수 안심식당’ 19곳을 지정했다고 밝혔다.

금천형 우수 안심식당으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 개인음식 덜어먹기 △ 음식점 소독, 환기하기 △ 위생적인 수저 관리 △ 식사공간 휴지통 비치하기 △ 방역관리자 지정하기 △ 객석/객실, 조리장, 종사자 등 위생관리 등 6대 실천과제를 이행해야 한다.

금천형 우수 안심식당 지정업소에는 지정 표시판을 출입구 부착하고, 손소독제 등 위생·방역물품을 지원한다. 또한 구민들이 알 수 있도록 온라인 및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지정을 원하는 식당에서는 금천구 홈페이지 ‘금천소식’ 게시판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금천구보건소 위생과로 방문 또는 전자메일(9463@geumchoen.go.kr.)로 접수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구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을 늘리고, 위생적인 외식환경을 만들기 위해 금천형 우수 안심식당을 지정하고 있다”라며, “지정된 안심식당에 대해서는 금천구에서 인증하는 업소인 만큼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현장점검 등 철저한 사후관리를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