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합동 농업환경개선시설 현장견학 실시
상태바
안성시의회 합동 농업환경개선시설 현장견학 실시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2.11.07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농업환경 개선정책 공유 기회의 장 마련
안성시 안성시의회 합동 현장견학(서산시 바이오가스화시설 방문모습)
안성시 안성시의회(안정열 의장) 합동 현장견학(서산시 바이오가스화시설 방문모습)

[글로벌신문]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들과 안성시의회 의원들은 지속가능한 농업환경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3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내 농산물안전성분석실, 친환경미생물배양실과 서산시에 위치한 자원순환형 바이오가스시설을 방문했다. 

가축사육밀도가 높고, 퇴비화 시설 중심으로 가축분뇨를 관리하고 있는 안성시의 경우 가축분뇨 에너지화 시설 도입이 절실한 상황으로, 타 시・군 우수사례를 다각적으로 비교 분석해 시정에 접목시키고자 이날 합동 현장견학이 실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산시 자원순환형 바이오가스시설은 2016년 환경부 유기성폐자원 통합처리 시범사업에 선정돼 2020년부터 운영 중이며 가축분뇨 100t, 음식물쓰레기 50t, 분뇨 70t, 하수농축슬러지 100t 등 1일 총 320t의 유기성폐자원을 통합 처리해 약 8000㎥ 바이오가스를 생산한다. 또한 가축분뇨 적정 처리에 따라 30% 이상의 냄새 민원 감소효과를 가져오고 있으며, 탈취 설비의 현대화를 통해 악취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안성시의회 안정열 의장은 “전국 최대 축산지역인 우리시의 가축분뇨처리 및 냄새저감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라며, “우리시 실정에 맞는 사업계획을 세워 속도감 있게 추진해 줄 것”을 집행부에 주문했으며 “이번 현장 견학을 통해 검토한 부분들이 향후 정책에 잘 녹아들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조정주 소장도 “이번 현장 견학은 집행부와 시의회가 함께하여 향후 안성시가 나아갈 농업환경 개선 방향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하며, “안성시도 앞으로 가축분뇨 통합 바이오가스화 시설을 추진해 외부로의 악취 확산을 차단함으로써 축산 환경을 개선해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축산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