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가채점 분석과 입시전략까지! 서울런 '할수있쇼'
상태바
수능 가채점 분석과 입시전략까지! 서울런 '할수있쇼'
  • 글로벌신문
  • 승인 2022.11.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다음 날인 18일 6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진로설명회는 수능 가채점과 대학 입시전략, 진로 특강 등으로 꾸며질 예정으로 유웨이 이만기 소장과 개그맨 김영철이 진행
오프라인 사전등록은 16일까지 서울런 누리집에서, 온라인 참여는 서울시 유튜브에서 가능합니다.
서울시가 18일 오후6시 온오프라인 ‘진로설명회’를 진행한다.
서울시가 18일 오후6시 온오프라인 ‘진로설명회’를 진행한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1.17) 직후인 오는 18일에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예비 수험생을 대상으로 23학년도 수능 분석과 대학 입시전략을 제공하는 ‘서울런 수능 가채점 및 진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18일 저녁 6시부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오프라인은 연세대학교 공학원 대강당에서, 온라인은 서울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대입 설명회’(23학년도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와 ‘진로 특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각 유웨이 이만기 소장과 개그맨 김영철이 진행을 맡는다.

설명회에 앞서 서울런은 '사전등록 신청'과 대입 및 진로에 대한 '질문 이벤트'를 16일까지 진행하며, 서울런 누리집에서 선착순 200명을 접수한다.

사전에 선정된 질문은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온‧오프라인에서 실시간 답변을 들을 수 있으며, 채택된 질문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설명회 당일에도 온‧오프라인 참여를 통한 다양한 현장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대입 설명회 및 진로 특강은 각각 시간을 나누어 진행되며, 대입 설명회에서는 가채점 결과에 따른 대학입시 세부 전략을, 진로 특강에서는 행사 참여자의 진로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방향을 논의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1부 대입 설명회 시간에는 이만기 소장(유웨이)과 함께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과목별 및 대학별 지원 가능 점수를 분석한다. 또한 수시‧정시 모집에 수능 반영 유형에 따라 유불리를 분석하고, 대학별 고사에 대해 알아본다.

2부 진로특강 시간에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나요’란 주제로 개그맨 김영철과 함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자신만의 자기 계발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진로 고민을 잠시나마 해소할 수 있는 깜짝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11~12월 특강 일정

◦ 알아두면 유익한 세계사(11.19) - 정치학 박사 김지윤 
◦ 진로 고민 타파, 힐링 음악회(11.26) - 가수 펀치 
◦ 23학년도 정시 최종 전략 설명회(12.16) - 메가스터디 대표 손주은, 골프 감독 박세리
◦ 그들이 알고 싶다, 사회심리학(12.17) - 사회심리학 교수 박지선

서울런은 18일 이후에도 ‘실시간 비교과 소양 특강’과 ‘23학년도 정시 최종 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서울런 이용자 또는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비교과 소양 특강은 ▴알아두면 유익한 세계사(11.19)▴진로 고민 타파, 힐링 음악회(11.26) ▴그들이 알고 싶다, 사회심리학(12.17) 등으로 진행된다.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23학년도 정시 최종 전략 설명회’(12.16)는 메가스터디 대표 손주은이 진행하며, 함께 진행될 진로 특강은 골프 감독 박세리가 맡는다.

이회승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자신만의 대입 지원 전략을 찾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며 “서울런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학생들이 공정한 교육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진로‧진학 서비스를 비롯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 서울런 누리집
문의 : 교육지원정책과 02-2133-92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