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국 재난관리평가 ‘행정안전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영광군, 전국 재난관리평가 ‘행정안전부 우수기관 선정’
  • 유창수 기자
  • 승인 2022.11.22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전국 재난관리평가 행정안전부 우수기관 선정
영광군, 전국 재난관리평가 행정안전부 우수기관 선정

[글로벌신문]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2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영광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재난관리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 공공기관, 지자체 등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6개 분야 34개 지표에 대한 주요 역량을 진단하는 종합 평가이다.

영광군은 안전관리계획의 재정투자, 재난 관리에 드는 비용 충당 등 재난안전 분야 재정관리에서 가장 높음 점수를 얻었다.

또 방역, 산불, 공사장 안전사고 등 유형별, 다중밀집건축물, 다중생활시설 등 시설별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활동,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추진 및 자체적 재난대비 훈련을 실시하여 재난 대비 활동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재난 발생 시 재난 상황관리를 위해 재난안전 종합상황실 운영과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재난정보관리를 위한 대응체계 유지하는 등 재난대비·대응태세 확립분야에서도 인정받았다.

또한, 영광군은 재난관리 자원 긴급 동원체계 구축을 위하여 수방자재 등 선제적으로 확보해 재해대응역량을 강화했으며, 하천 재해복구 사업을 통해 기능 복원뿐만 아니라 개선복구사업을 통해 추후 피해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을 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안전역량강화가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첫 발걸음이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군민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