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상권 살리기 나서
상태바
광진구,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상권 살리기 나서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0.02.1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소기업육성기금·영세소상공인 특별보증 등 정책자금 총 36억 원 지원
- ‘소상공인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현장 밀착 지원반’ 구성해 현장 모니터링 강화
노룬산 골목시장 회장이 시장 상인들에게 구청에서 배부한 예방용품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노룬산 골목시장 회장이 시장 상인들에게 구청에서 배부한 예방용품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글로벌신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난을 최소화하기 위해 긴급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구는 광진구에 소재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육성기금 15억 원과 영세소상공인 특별보증 8억 원 등 정책자금 총 36억 원을 지원한다.

업체당 한도는 3억 원까지이며, 연 1.5%의 금리와 1년 거치 3년간 균등분할 상환을 조건으로 한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은 이달 25일까지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구청 지역경제과(☎450-1365)로 방문 혹은 우편 접수하면 되고, 영세소상공인과 청년 창업 특별보증의 경우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서민금융진흥원과 연계하여 전통시장 상인 소액대출 지원 한도를 시장별 1~3억까지 증액하여 적기에 자금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한다.

또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세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방세를 최대 1년까지 징수 또는 체납처분을 유예하고, 필요한 경우 세무조사도 연기하는 방안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는 지역경제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소상공인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현장 밀착 지원반’을 구성했다. 이에 따라 현장 점검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감염증 예방수칙 안내와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지급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으로 경영난을 겪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현장과 소통을 강화하고 다방면으로 적극적인 대응책을 마련하여 지역경제 안정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