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스포츠과학센터 본격 운영 시작 !
상태바
부산스포츠과학센터 본격 운영 시작 !
  • 황선욱 기자
  • 승인 2023.02.08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부산시체육회 지역선수들 과학적 지원으로 우수선수 육성 기대
국가대표 선수들과 동등한 수준의 기술적 지원을 통해 선수들의 기량 극대화 기대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시체육회(회장 장인화)는 오는 9일 오후 4시 부산광역시체육회관 1층에서 「부산스포츠과학센터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시체육회(회장 장인화)는 오는 9일 오후 4시 부산광역시체육회관 1층에서 「부산스포츠과학센터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글로벌신문] 부산스포츠과학센터는 지역 내 선수들을 대상으로 체계적·과학적 지원을 통해 우수선수 발굴 및 전문체육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시설이다. 부산시와 시 체육회의 상호 협력을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운영자 선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약 5억 8천만 원 규모의 전문 장비와 매년 3억 3천만 원의 운영비 예산을 지원받는다.

센터에는 ▲스포츠 생리․역학․심리․측정 등 분야별 박사급 연구진, 측정 요원, 전문 트레이너 등 전문인력 및 ▲운동부하검사, 등속성근관절검사, 젖산분석, 영상분석 등 29종의 최첨단 장비가 마련돼있다. 또한 ▲운동능력을 측정․분석하여 지역선수들에게 과학적인 체력분석 및 개인맞춤형 운동처방과 심리검사 등의 전문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도자, 선수, 학부모가 함께하는 현장 중심 스포츠 과학 교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스포츠과학센터는 전국 최초로 스포츠헬스케어센터를 연계 운영하여 스포츠과학을 활용한 선수들의 맞춤형 처방을 통한 경기력 향상과 부상선수들의 조기 복귀를 지원한다.

장인화 부산시체육회장은 “부산스포츠과학센터는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종목별 우수선수를 발굴하고 부산지역 전문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과학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외에도, 전국 최초 스포츠과학센터 부설 스포츠헬스케어센터와의 선순환 연계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우수 선수들의 컨디션 회복과 종목별 맞춤형 훈련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기력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부산의 재능있는 선수들이 국가대표 선수들과 동등한 수준의 기술적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시는 지역 연고 선수들의 역량 강화와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시 체육회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