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환 고창군의원 “노을대교 반드시 4차선으로 건설해야”
상태바
오세환 고창군의원 “노을대교 반드시 4차선으로 건설해야”
  • 유창수 기자
  • 승인 2023.02.1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6회 임시회 첫날 본회의에서 오세환의원이 고창발전의 핵심사업인 노을대교 4차선 확장 및 조기착공을 촉구하는 대표 발의를 하고있다.
▲제296회 임시회 첫날 본회의에서 오세환의원이 고창발전의 핵심사업인 노을대교 4차선 확장 및 조기착공을 촉구하는 대표 발의를 하고있다.

[글로벌신문] 전북 고창군의회는 15일 제296회 임시회 첫날 본회의에서 고창발전의 핵심사업인 노을대교 4차선 확장 및 조기착공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채택했다.

고창군과 부안군, 그리고 전북도의 오랜 염원이었던 노을대교는 고창군 해리면 왕촌리와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를 잇는 사업으로 지난 20219, 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반영된 사업이다.

국도 77호선 중 호남권 마지막 단절구간인 노을대교가 완공되면 서남해안권 물류의 거점 도로망이자 새만금 지구와 변산반도국립공원, 고창갯벌·선운산도립공원으로 이어지는 서해안 관광벨트의 중심축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노을대교는 현재 경제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왕복 2차선으로 계획되어 있어 이대로 왕복 2차선으로 완공된다면 노을대교가 갖는 위상과 역할은 상당히 축소될 것으로 고창과 부안 두 지역에서 우려하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 발의한 오세환 의원은 충남 보령 해저터널, 여수~남해 해저터널 등 지역과 지역을 잇는 대규모의 국책사업들이 모두 4차선으로 진행되거나 완공됐다그 어느 때보다 모든 군민의 관심이 집중된 상황에서 고창군과 부안군의 오랜 숙원사업이자 지역 발전의 견인차가 될 노을대교가 2차선이 아닌 왕복 4차선으로 건설되어야 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해안의 아름다운 노을을 테마로 한 관광형 명품 해상교량을 건설함으로써 서남해권 물류 거점 도로망은 물론, 새만금 지구와 부안 변산반도국립공원, 고창갯벌·선운산도립공원으로 이어지는 서해안 관광벨트 중심축으로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4차선 확정 건설의 당위성을 거듭 강조했다.

고창군의회는 건의안을 통해 정부는 노을대교가 서해안 관광 핵심 거점 역할과 실효성 있는 명품 해상 대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왕복 4차선으로 계획을 변경할 것 20여년간 고창·부안 군민들의 숙원사업인 만큼 노을대교를 조기 착공해 지역균형발전을 선도할 것 등을 거듭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