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경기도태권도협회 “2023 국기 태권도 한마음 대축제”... 일만 명 적극 동참
상태바
[속보] 경기도태권도협회 “2023 국기 태권도 한마음 대축제”... 일만 명 적극 동참
  • 김현수 수석기자
  • 승인 2023.03.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경덕 회장 의견 청취 결과 적극 동참 결정
- 안전 대책 강구를 위해 TF팀 구성
경기도태권도협회 김경덕 회장

[글로벌신문] 경기도태권도협회(회장 김경덕, 이하 GTA)는 국기원(원장 이동섭)이 주최하는 2018년 3월 31일 태권도 국기 지정 5주년 기념일을 맞이하여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태권도 수련생 2만 명이 참가하는 기네스북 도전 행사 “2023 국기 태권도 한마음 대축제”에 적극 발 벗고 나서고 있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GTA는 애초에 대한태권도협회로 협조 공문을 보내지 않고 국기원이 직접 시군 지부장들에게 전화를 걸어 2월 28일 국기원으로 소집시킨 데 대하여 예민한 반응을 보였으나 여론 수렴 결과 동참하자는 지부장들의 건의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결정하고 1만 명 동원령을 발휘하였다.

이에 각 시군 지회장들은 적극 동참 반응을 단톡방에 의사 표시하였으며 무엇보다도 안전 대책 강구를 위해 곧 TF팀을 구성해서 대책 회의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김평 전무는 2월 28일 단톡방에 올린 글 내용을 살펴보면 임원진과 시군 회장들의 여론을 수렴해서 결정하겠다는 문구를 상기시키면서 일부 사람들의 비판적 호도에 대해 안타까움을 나타내었다.

GTA는 회원수 2,650여 명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시도 단체 중 최대를 자랑하고 있으며 사실 GTA의 참가 유무에 따라 성공적인 행사가 될 건지에 대한 여론이 있었다.

김경덕 회장은 “존경하옵는 여러분! 날씨가 많이 풀리고 봄이 성큼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2월 25일 자 회장단 단톡방에 올린 3.25 국기 지정 기념행사에 대하여 마치 경기도태권도협회가 반대 입장을 고수하는 양 호도하고 있어 이에 대해 분명 중지를 모아 결정하겠다는 글을 드렸음을 해명드리면서 대한민국 태권도의 자존심이자 선도적 역할을 자임하고 있는 협회로서 태권도의 미래 지향적인 정신이 깃들어 있다면 앞장서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의견 청취 결과 적극 동참하자는 의견이 우세하여 1만 명 목표로 진행하도록 하겠사오니 "한 도장 봉고차 한 대씩 10명 씩만 동참"을 하시는 것으로 협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전 대책에 대해서는 국기원에서도 경찰 당국 행정공무원 소방서와 계속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지나 우리 경태협 자체로도 안천 대책을 수립하여 시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