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남구의원 보궐선거 불법선거운동 고발
상태바
울산남구의원 보궐선거 불법선거운동 고발
  • 강정덕 기자
  • 승인 2023.03.2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5일 치러지는 울산남구의원 보궐선거 최덕종후보 캠프, 국민의힘 후보 불법 선거 유인물 배포 고발조취..
최덕종 후보측 손종학 남구갑 지역위원장, 임금택 남구의원, 최성욱 사무장이 불법 선거 유인물을 배포한 국민의힘 신상현 후보 고발하겠다는 기자 회견을 하고 있다.
최덕종 후보측 손종학 남구갑 지역위원장, 임금택 남구의원, 최성욱 사무장이 불법 선거 유인물을 배포한 국민의힘 신상현 후보 고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글로벌신문] 더불어민주당 최덕종 울산 남구의회 의원 보궐선거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21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신상현 남구의원 후보가 불법으로 선거 유인물을 배포했다"고 밝혔다.

최 후보 선대본은 "신 후보는 지난 3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된 단체장협의회 회의에 참석한 주민단체장들에게 자신의 공약 등이 담긴 의정 활동계획서를 직접 배포했고, 7일 열린 동 단체장협의회 회의에서도 같은 유인물을 배포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공직선거법은 '누구든지 선거일 전 180일부터 선거일까지 선거에 영향을 미치게 하기 위해 인쇄물 등을 배부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며 "위반 시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돼 있다"고 했다.

선대본은 "국민의힘 신상현 후보가 불법선거를 한 증거를 제보받아 확보했고, 이를 경찰과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