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원전 고준위핵폐기물 영광군공동대책위원회 제11차 회의 개최
상태바
한빛원전 고준위핵폐기물 영광군공동대책위원회 제11차 회의 개최
  • 유창수 기자
  • 승인 2023.04.18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원전 핵폐기물 건식 저장시설과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특별법 대응방안 논의
한빛원전 고준위핵폐기물 영광군공동대책위원회 제11차 회의
한빛원전 고준위핵폐기물 영광군공동대책위원회 제11차 회의

한빛원전 고준위핵폐기물 영광군공동대책위원회(위원장 임영민 의원이하 공대위”) 11차 회의가 지난 417일 영광군의회 의원간담회장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는 지난 46일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이사회에서 의결한 한빛원전 고준위 핵폐기물 건식저장시설 건설 추진계획과 현재 국회 산자위에서 심사 중인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특별법()에 대한 영광군 차원의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회의에 참석한 다수의 위원들은 그동안 수차례 한수원과 정부에 이들 사안에 대한 영광군민의 의견을 전달했음에도 단 한 건도 반영되지 않고 일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점을 성토했다.

공대위는 고준위 핵폐기물 건식저장시설 추진계획과 고준위 방사성폐기특별법안에 대한 군민 반대 분위기 조성, 한수원 본사 항의 집회, 산업상자원부와 국회 항의 방문 등으로 영광군민의 확고한 의지를 관철시켜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임영민 위원장은 군민들과 소통 없는 일방통행식 정책추진은 결국 실패할 것이라며, “군민들께서도 이들 문제의 심각성을 제대로 알고 공대위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공대위는 20167월에 정부에서 고준위 방폐물 관리계획을 확정하자 영광군만의 독자적인 사용후핵연료 관리 공론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영광군의회 주관으로 20173월에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