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지 옮긴 문경상무, 홈 개막전서 창녕WFC에 2-1 승
상태바
연고지 옮긴 문경상무, 홈 개막전서 창녕WFC에 2-1 승
  • 최원호 기자
  • 승인 2023.04.1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 보은군에서 경상북도 문경시로 연고지를 옮긴 문경상무가 홈 개막전에서 창녕WFC에 2-1 승리를 거뒀다.
충청북도 보은군에서 경상북도 문경시로 연고지를 옮긴 문경상무가 홈 개막전에서 창녕WFC에 2-1 승리를 거뒀다.

[글로벌신문] 문경상무가 지난 18일 문경시민운동장에서 열린 2023 WK리그 5라운드 경기에서 전반 32분 박예나의 선제골과 후반 3분 권다은의 추가골에 힘입어 창녕WFC에 2-1로 이겼다. 문경상무는 이날 승리로 리그 개막 후 5경기 만에 첫 승을 거뒀다.

시즌 첫 승 외에도 문경상무에게 남다른 의미를 갖는 경기였다. 지난 2016년부터 7년간 충청북도 보은군을 연고지로 했던 상무여자축구단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경상북도 문경시와 연고지 협약을 맺었다. 문경시는 상무 선수단이 훈련하고 생활하는 국군체육부대가 위치한 지역이기도 하다.

경기 전 문경상무 이미연 감독은 “진짜 집에 온 것 같다. 문경에서 홈 경기를 준비해 줬는데, 준비해 주신 모든 것들이 정말 최선을 다해 노력해 주신 것 같아 감사하다”며 “문경에서 첫 경기이다 보니 선수들이 많이 긴장했을 것 같다. 이런 긴장을 즐기며 경기를 잘 치르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는 각오를 말했다.

경기 초반 문경상무는 오른쪽 측면에서 이정민을 중심으로 두 번의 좋은 기회를 잡았다. 전반 7분 권하늘이 개인기 돌파 후 오른쪽으로 밀어준 볼을 이정민이 오른발로 갖다 댔으나, 공이 크로스바를 살짝 넘겼다. 전반 13분에는 이정민이 오른쪽에서 중앙으로 이동하며 왼발로 감아 찬 볼이 골포스트 상단을 맞췄다.

창녕WFC는 새로운 외국선수 엔지를 필두로 반격에 나섰다. 전반 25분에는 최전방에 있던 최미래가 수비수를 등지고 측면으로 내줬다. 이를 받은 엔지가 수비수 두 명을 제친 뒤 슛했으나 오른쪽 골대를 맞고 나갔다.

포문을 연 쪽은 문경상무였다. 전반 32분 중원에서 이정민이 왼쪽으로 내준 공을 한아름이 쇄도하며 문전으로 올려줬고, 박예나가 헤더로 슛하며 골망을 갈랐다.

수세에 몰린 창녕WFC는 전반 43분 수비수 최정윤을 빼고 공격수 기류 나나세를 투입하며 수비 숫자를 줄이고 공격 숫자를 늘렸다. 

그러나 이 판단은 결과적으로 악수가 됐다. 창녕WFC는 후반 시작과 함께 문경상무에 추가골을 내줬다. 후반 3분 상무 심효정이 프리킥을 패스로 연결했고, 한아름이 왼쪽 측면에서 올린 공을 김민진이 헤더로 반대편에 넘겼다. 이어 권다은이 가볍게 슛해 그물을 흔들었다.

창녕WFC는 전열을 정비해 다시 공격에 나섰으나 골대의 불운이 겹쳤다. 후반 30분 공중볼 상황에서 이예은이 상대의 공을 빼앗았고, 패스를 받은 기류 나나세가 먼 거리에서 강하게 슛했으나 골대 상단에 맞았다.

포기하지 않고 공격을 이어간 창녕WFC의 만회골이 터졌다. 후반 추가시간 3분 프리킥 상황에서 롱볼로 연결된 공을 야스모토 사와코가 패스했고, 이를 받은 엔지가 마무리했다.

그러나 경기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더 이상의 득점은 터지지 않았고, 경기는 문경상무의 2-1 승리로 종료됐다.

2023 WK리그 5라운드 경기 결과 (4월 18일 화요일)
문경상무 2-1 창녕WFC (오후 4시 문경시민운동장) 

인천현대제철 1-2 세종스포츠토토 (오후 7시 인천남동아시아드)
화천KSPO 2-0 경주한수원WFC (오후 7시 화천생체구장)
수원FC위민 3-0 서울시청 (오후 7시 수원종합운동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