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나 베이 샌즈, 고급 호스피탈리티의 새로운 시대 열어
상태바
마리나 베이 샌즈, 고급 호스피탈리티의 새로운 시대 열어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4.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특유의 디자인으로 새롭게 리노베이션된 객실 출시와 베이 지역을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으로 13주년 기념

2010년에 개장한 후 가장 야심 찬 프로그램인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의 10억 달러 재투자 프로그램이 이번 주에 고급 호스피탈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위한 850개 이상의 호텔 객실을 완공함으로써 중요한 이정표에 도달했다.

마리나 베이 샌즈의 호화로운 변신 (이미지 제공: 마리나 베이 샌즈)

상징적인 호텔의 타워 1과 타워 2에 위치한 이들 객실은 싱가포르의 다문화적 환경에서 영감을 얻어 정교하게 디자인된 고급 숙박 시설의 첫 번째 변화를 보여준다.

복잡한 디테일 속에서 공간감을 전달하는 개조된 객실과 스위트룸은 이 통합 리조트가 고급 호스피탈리티와 여행의 미래를 재구상하기 시작한 2021년 말부터 이뤄진 다년간의 변화를 한눈에 보여준다.

마리나 베이 샌즈의 최고운영책임자(COO) Paul Town은 "이 상징적인 호텔의 대대적인 디자인적 변화는 우리 자신과 업계를 위한 새로운 벤치마크를 세우고자 하는 자사의 약속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것"이라며 "이러한 변화는 단지 새로운 객실을 개조하는 데 그치지 않으며, 이는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객은 향후 수년에 걸쳐 호텔의 모든 곳에서 고급스러움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로비 도착 경험에서부터 Sands SkyPark의 새로운 컨셉에 이르기까지, 자사는 13년간의 운영 역사에서 전례 없는 규모로 모든 고객 접점에 대해 검토 및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의 진화하고 높아진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변화가 어떤 미래를 불러올지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타워 1과 타워 2의 리노베이션 결과, 1천282개의 객실 중에서 거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850개 이상의 객실이 현재 완공됐다. 다음 리노베이션 단계에서는 초호화 스위트룸에 집중할 예정이다. 고급 여행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스위트룸은 이전 137개에서 약 422개로 늘어날 예정이다. 호텔 리뉴얼을 통해 2개의 타워 내 마리나 베이 샌즈에 더 많은 스위트룸이 만들어질 전망이다.

타워 1과 타워 2의 개조 공사는 올해 말까지 완료될 계획이다. 그 후에 타워 3과 호텔 로비 및 Sands SkyPark에 대한 리뉴얼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통합 리조트로서 세계적 수준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단장된 Executive Club 라운지, 새로운 프리미엄 식사 옵션, 건강 및 웰니스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마리나 베이 샌즈의 새롭고 특별한 경험은 이 리조트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함으로써 이곳을 아시아 호스피탈리티의 전형을 보여주는 유명한 목적지로 거듭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의 개조 단계는 올 1분기의 실적 호조에 힘입은 바가 크다. 2023년 3월 31일 마감 기간을 기준으로, 마리나 베이 샌즈의 순수익은 2배 이상 증가한 미화 8억4천800만 달러를 기록했고, 객실 수익은 미화 9천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2022년 같은 기간보다 약 155% 증가한 수치다. 호텔 투숙률은 97.6%에 달했으며, 일평균 숙박료(Average Daily Rate, ADR)는 미화 594달러였다. 총 게임 수익(Mass gaming revenue)은 전년도의 2억7천500만 달러에서 5억4천900만 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고, The Shoppes는 5천3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 제곱피트당 테넌트 판매는 2천809달러에 달했다.

베이 지역을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

또한 이 통합 리조트는 마리나 베이 샌즈와 베이 지역을 국제 비즈니스 행사를 주최하는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Bay Precinct Strategy의 시작과 함께 진전을 보이고 있다.

Bay Precinct Strategy는 마리나 베이 지역의 다양한 호스피탈리티 업체, 명소, 서비스 제공업체 및 레스토랑의 힘을 결합한 최초의 접근방식을 통해 확대된 MICE(미팅, 인센티브, 콘퍼런스 및 전시회) 생태계에서 강점을 발휘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더 풀러턴 호텔(The Fullerton Hotel) 및 더 풀러턴 베이 호텔(The Fullerton Bay Hotel), JW 메리어트 호텔 싱가포르 사우스 비치(JW Marriott Hotel Singapore South Beach), 더 웨스틴 싱가포르(The Westin Singapore), 스위소텔 더 스탬퍼드(Swissotel The Stamford), 페어몬트 싱가포르(Fairmont Singapore), 파크로얄 컬렉션 마리나 베이(PARKROYAL COLLECTION Marina Bay), 만다린 오리엔탈(Mandarin Oriental), 팬 퍼시픽 싱가포르(Pan Pacific Singapore), 리츠 칼튼(Ritz Carlton) 등 10개 호텔이 지금까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마리나 베이 샌즈와 각 파트너 호텔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서로의 강점과 자산을 활용하며, 싱가포르에서 행사를 주최하고자 하는 국제 행사 주최측에 폭넓은 제안을 제공할 수 있다.

Paul Town COO는 "진정성, 대규모 맞춤화, 지속가능성 및 웰니스는 향후 행사 설계 방식의 핵심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주요 동인"이라며 "현재 마리나 베이 샌즈는 국제 행사를 주최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지속해서 혁신하고 우리의 이익을 넘어 더 높은 이익을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Bay Precinct Strategy를 통해 고객에게 확장된 플랫폼을 제공하고, 베이 지역의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을 제공함으로써 경쟁의 장을 열 수 있다"면서 "행사 주최측은 이 지역 최고의 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희망하는 행사 경험을 구미에 맞게 개념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 통합 리조트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 사테 바이 더 베이(Satay by the Bay), 마칸수트라(Makansutra), 에스플러네이드(Esplanade), 빅토리아 극장(Victoria Theatre), 싱가포르 국립 미술관(National Gallery Singapore) 등 마리나 베이 주변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업체 및 관광명소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미식, 웰니스, 호텔, 예술, 문화 및 관광명소 등 싱가포르의 다면적인 매력을 탐구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전형적인 코스를 조성할 예정이다. 행사 주최측은 다양한 옵션 중 참석자의 선호도와 일정에 적합한 관심사를 바탕으로 코스를 구성 및 선별해 행사 범위를 확장함으로써, 단일 장소를 넘어서 경험을 한층 더 확장할 수 있다. 이러한 부문 간 제휴는 고도로 개인화된 행사 프로그램의 설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특정 파트너가 가진 역량을 모으고 제시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다.

축제의 세계

또한, 마리나 베이 샌즈는 통합 리조트의 다차원적 기량을 보여주는 주제별 몰입형 활동을 통해 방문객에게 영감을 주고 참여를 심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련의 축제를 통해 고객 경험을 재창조하고 있다.

올해 초 'Where Art Takes Shape'는 주요 연중 축제 시리즈의 성공적인 포문을 열었다. 그리고 5월 15일부터 28일까지는 Six Star Dinner를 특징으로 하는 체험식 다이닝 컨셉, ArtScience Museum에서 펼쳐지는 전례 없는 요리 경험, 그리고 프랑스 와인 동굴 등 30개 이상의 역동적인 행사를 포함하는 활기찬 음식과 와인 축제인 'Where Your Senses Feast'가 미식가들을 기다리고 있다.

6월 17일부터 7월 9일까지, 마리나 베이 샌즈는 웰니스를 위한 휴식과 재충전의 궁극적인 여정인 'Where Mind and Body Connect'를 선보일 예정이다. Wellness Festival Singapore 2023과 함께 개최되는 이 행사는 ArtScience Museum의 Rain Oculus부터 The Shoppes의 Digital Light Canvas 및 상징적인 SkyPark Observation에 이르기까지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공간에서 대중에게 전체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7월 15일부터 23일까지, 마리나 베이 샌즈는 일주일 동안 라이브 엔터테인먼트와 음악 축제인 'Where Music Takes Over'의 무대를 마련해 모든 구역에서 화려한 공연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프레젠테이션 스타일과 음악 장르를 아우르는 수많은 음악 공연으로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 행사는 국제 및 지역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경이로운 라인업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조만간 웹사이트[https://ko.marinabaysands.com/see-and-do.html?#festival ]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10월이 되면, 이 통합 리조트는 21일간에 걸쳐 현란함과 화려함이 가득한 패션의 중심지가 되면서 몰입감 넘치는 고급스러운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Paul Town COO는 "자사는 사상 처음으로 예술, 음식, 웰니스, 음악, 그리고 패션에 이르기까지 연속적인 축제를 통해 우리 호텔의 사용성을 높이고 마리나 베이 샌즈의 경험을 증폭시키는 삶의 다양한 측면을 축하하고 있다"라며, "이는 단일 행사를 넘어 호텔 부지 전체에 걸쳐 매력적이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규모로 펼쳐지는 사치스러운 행사로의 진화"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