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스테이? 이제는 태권스테이! ‘23년 태권스테이 판매 시작
상태바
템플스테이? 이제는 태권스테이! ‘23년 태권스테이 판매 시작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3.05.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 혜자스러운 관광 상품’이라는 참가자들의 극찬
소셜커머스 상 고객 리뷰
태권스테이 참가자들이 태권도 기본자세를 수련하고 있다

[글로벌신문]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은 태권도 콘텐츠를 중심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태권도 관광 상품인 ‘태권스테이’의 23년 상품을 2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태권스테이’는 1박 2일 동안 태권도원에 머물며 다양한 태권도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21년부터 판매를 시작, 재구매율이 높은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231만 4천㎡(70만 평) 규모의 태권도원의 인기 콘텐츠를 집약한 상품으로 태권도 시범공연 관람, AR·VR 태권도 체험 및 수련 체험 등 참가자 전원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태권스테이는 소셜커머스인 티콘, 위메프 등에서 구매 예약을 할 수 있으며 22년 상품은 기존판매 구성과 차별화 한 매주 다른 테마로 진행하는 가족 운동회와 작은 콘서트, 마술쇼,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역 관광을 연계한 상품과 어린이날, 광복절 등 기념일을 활용한 테마 상품을 추가적으로 운영할 예정으로 5월 5일 어린이날 태권스테이에서는 태권도 체험과 함께 전래놀이, 운동회, 에어 바운스 놀이 등을 운영하는 등 빠른 매진이 예상된다.

앞서 태권스테이는 22년 1만여 명이 참가하며 주말 상품의 경우 연일 매진 사례를 이어 왔다. 고객 만족도가 5점 만점에 4.8점 이상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고 특히, 참가자들이 소셜커머스에 직접 남기는 상품 리뷰에서는 2번, 3번 이상 5번까지 참가하는 고객들도 나타나며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 혜자스러운 상품’이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5번 다녀왔습니다. 다음 달에 또 갈 겁니다. 정말 강력 추천이에요”, “너무너무 좋았어요. 아이들이 참 좋아하네요. 태권도원 안에도 너무 잘해 놓았어요”, “9살, 6살 두 아이를 데리고 참가했는데 태권도 공연도 멋있고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아이 있는 주변 분들에게 홍보해야겠어요”라며 큰 만족감을 나타내는 동시에 태권스테이 홍보대사를 자처하는 리뷰를 남기기도 했다.

태권스테이 참가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태권스테이 참가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그리고 단 한 번도 태권도복을 입어본 적 없는 분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광 상품이 태권스테이”라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어른들은 청청 자연에서 힐링을 느끼는 등 색다른 태권도 매력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